멋진 거인 조지 사각사각 그림책 57
줄리아 도널드슨 지음, 악셀 셰플러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에 나오는 조지는 마을에서 가장 꾀죄죄한 거인이에요.
하지만 그는 진심으로 상대방을 생각하는 아주 멋진 사람입니다!!

#멋진거인조지

#줄리아도널드슨

#악셀셰플러

#비룡소

마을에서 가장 꾀죄죄한 거인 조지
낡은 옷과 샌들은 조지의 트레이드 마크였어요.

누구나 멋지고 예뻐지고 싶은 마음이 있는 것 처럼
조지도 멋져지고 싶었어요!

 

시내에 있는 옷가게에서 멋진 옷과 구두, 넥타이, 양말, 허리띠를 샀어요!
이제 조지는 마을에서 제일 멋진 거인이 되었어요!

멋진 거인이 된 조지는 길을 걷다가 여러 동물들을 만나요.
동물들은 자신들의 처지를 이야기하며 조지에게 도움을 받아요.

목이 시려운 기린에게는 넥타이로 따뜻한 목도리를
돛을 잃은 염소에게는 셔츠로 멋진 돛을 선물했어요.

집이 불타버린 흰쥐 가족에게는 구두 한 짝으로 집을 선물했어요

 

이제 넥타이와 셔츠 없이 바지와 구두 한 짝만 입고 있는 조지
그래도 마냥 기분이 좋아보여요:)

여전히 자신은 멋지다고 노래해요!

침남이 없어 울고 있는 여우에게
자신의 양말을 벗어서 따뜻한 장소를 선물해줍니다.

어딘가 우스꽝스럽지만
행복해 보여요!

진흙탕 길을 건너지 못해 헤매고 있는 강아지를 위해
허리띠로 길을 만들어 줬어요.

덕분에 강아지는 길을 잘 건넜지만 조지의 옷이 흘러내려서
헐벗은 거인이 되고 말았어요.ㅜㅜ
부끄러운 조지는 얼른 옷가게를 찾았는데 이미 문을 닫았답니다.

슬퍼하던 조지는 옷가게 앞에 있던 보따리에서
예전에 입던 옷과 샌들을 찾았어요.

그리고 가장 편한 거인이 되었지요.
조지는 늘 그랬듯
기분좋은 노래를 부르며 집으로 향했습니다.

집 앞에는 조지에게 도움을 받았던 동물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커다란 선물상자와 함께.

동물들은 조지에게 감사하다는 편지를 썼고,
멋진 왕관을 만들어서 선물했어요.

카드에는 마을에서 ‘가장 마음씨 좋은 거인’이라고 적혀있었어요.
얼마나 뿌듯할까요?! 가장 마음씨 좋은 거인이라니.

그림책을 읽어주며 훈훈한 마음에 딸에게 이야기했어요.
아빠도 조지처럼 마음이 넓고 따뜻한 사람이 되면 좋겠다.
딸이 그러더군요.

“나는 거인이 되고 싶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