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냥꽁냥 그림과학 1 : 똥이 사라졌다! 꽁냥꽁냥 그림과학 1
후먀오펀 지음, 주지아위.훌라왕 그림, 정세경 옮김,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너무나 귀여운

그림과학책을 만나봤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ㅋㅋ 똥 이야기를 시작으로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튀어나오는 궁금증을 그림으로 재미나게 풀어낸 책이네요!!

 

타이완 출신 작가님 책이네요!!!

작년 세계문화에 대해 많이 배운 아들은

아는 척을 엄청 하네요 ㅋㅋㅋ

꽁냥이와 톡톡이에 홤께 호기심 / 내 물건 / 식물의 생활 / 음식의 변화

4가지 목록을 바탕으로 이야기들이 이어집니다

 

제목처럼 ㅋㅋ 똥 이야기가 제일 먼저 나오네요

지금처럼 처리되는 변기가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이야기하며

예전에 시골에 가면 있었던 푸세식(?) 변기에 대한 추억을

아이에게 들려주기도 했답니다.

그림과 함께 나오는 퀴즈는 자기가 먼저 읽어보고

엄마아빠한테 문제 내며 매우 신이가 났습니다. ㅋㅋ

 

아이는 4장 음식의 변화 편이 제일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ㅋㅋㅋ

 

마무리로는 이렇게 퀴즈까지 있으니 제대로 마무리 합니다!!!

 

 

단순한 호기심을 과학에 대한 흥미로 바꿀 수 있다니~~

어렵지 않은 과학으로 우리 일상생활에서의 궁굼증을 해결할 수 있다니!!!

재미있게 읽으며 과학상식도 찾고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