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교육은 노작활동처럼 체험을 통해
수확의 기쁨을 알고
자연스럽게 터득하고
공교육의 수직관계로 학습하는 것이 아닌
자기주도적으로 배움을 스스로 깨치는 교육
그러기 위해 교사들은 유아들을 관찰하고 토론하고
끊임없이 연구한다고 해요
스마트 기기의 저주라는 챕터가 흥미로웠어요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아이는 모든 교사가 안다
스마트 기기 사용하는 유아는 집중도도
떨어지고 친구들 관계에서도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고 해요
이 부분은 유아뿐 아니라 현재 학령기 아이들도
마찬가지 일 거라는 생각에 동의합니다
스마트 기기로 인해 숏츠나 인스타처럼 짧고 강렬한 쓰나미 같은 자극에
익숙해져서 잔잔한 호수 같은 자극인 독서나 긴 영화를 보는 것도
어려움을 겪는다고 들었어요
꼭 IB 교육으로 방향성을 잡지 않더라고 한 번쯤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부모가 아는 만큼 유아교육의 질이 달라기니깐요
유아를 둔 부모님 외에도 초등 중등 고등 부모님들께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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