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안 키워서 얼마나 다행이야 미래엔그림책
옌즈하오 지음, 쉐후이잉 그림, 문현선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를 안 키워서 얼마나 다행이야 책은 귀여운 고양이들과 고양이를 싫어하던 할머니가 고양이를 좋아하는 할머니로 바뀌는 내용을 가슴따뜻하게 이야기하고 있어요.




무슨 일이 생기든 너는 혼자가 아니야.

책의 내용이 따뜻하고 위로가 되는 책이 아닐까 하는 짐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뒷표지는 책의 내용이 따뜻하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집 대문 앞 고양이 출입을 금하는 표지를 걸 정도로 고양이를 싫어하던 할머가 살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할머니는 눈이 잘 보이지 않아 날씨가 추운날 고양이들이 집안으로 들어오는 걸 알지 못해 고양이들과 함께 살게 되는데요.





청소를 할때도 음식을 할때도 할머니는 고양이를 안키워서 얼마나 다행이야라는 말을 하는데 고양이들은 뒤에서 할머니를 도와주고 있었죠.




점점 기억이 안좋아지는 할머니는 고양이들과 함께 살면서 고양이를 싫어하던 모습에서 고양이와 함께 사는 모습을 그린 내용으로 




고양이를 좋아했던 할아버지의 부탁으로 몸이 안좋아지는 할머니를 고양이들이 보살펴 준게 아닐까 싶었어요


고양이를 안 키워서 얼마나 다행이야는 글밥이 적은 편이고 마음따뜻해지는 감동을 받을 수 있어 유아, 초등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