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Q5 마녀의 식물도감 - 꽃과 씨앗 그리고 마법의 물약 초등과학Q 5
오수민 지음, 윤유리 그림, 김진석 감수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녀 마리를 만나면 식물 지식도 마법처럼 머리에 쏙쏙


- 지름이 1m가 넘어 피는 데만 한 달 걸리는 꽃은?

- 뿌리로 걸어가는 나무를 들어보셨나요?

- 옥수수수염이 글쎄 꽃이었데요~~


딸이 <마녀의 식물도감>을 읽으면서 

쉴 새 없이 퀴즈를 내고 전해주느냐 바빴던 이야기들이에요.


이 책은 #그레이트 에서 나오는 #초등과학Q 시리즈로

5권. 식물 편이에요.




딸과 함께 이 책을 읽으며

'정말 칭찬하고 싶은 책이다~~' 생각이 들었어요.


1. 우선 스토리의 구성력이 너무 좋았어요. 너무나 친숙하고 반가운 세계 명작 속 주인공들의 만남이 이어지고,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가는 활약 속에 식물의 지식이 자연스럽게 이해됩니다.



2. 또한 중간중간 신기한 식물들을 소개하고, 아마존의 생태와, 초록 장미 만들기 등..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들이 실려 있어서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3. 마지막으로 초등 교과과정 반영을 반영하였네요.

- 식물의 구조 - 잎과 광합성 - 뿌리와 줄기

- 꽃이 피는 이유 - 씨앗과 열매 - 식물의 한살이


마녀 마리를 따라 책 한 권을 너무나 재미있게 읽다 보면

식물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과학 정보와 함께 

자연스럽게 식물의 한 해 살이까지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책이었어요.



*그레이트 북에서 협찬받아

솔직하고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