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9 - 정신이 곤충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9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유명한 위즈덤 하우스의 `놓지마 과학!`시리즈 중 9권이 나왔습니다.

<정신이 곤충에 정신놓다>편 입니다.

저희 아이는 요즘 매일 학교 도서관에 들러 책 골라 읽는 재미에 푹 빠져있는데요. 놓지마 과학 시리즈 역시 재미있게 읽고 있는 책 중 하나 였는데 9권 개정판이 마침 딱!! 나왔네요.^

표지그림에서 알 수 있듯 이번편은 곤충에 관한 내용입니다.

학습만화를 꺼려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은데 어렵거나 딱딱한 지식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정말 큰 것 같아요.

각권마다 어느 학년의 몇단원과 연계가 되는지 자세히 잘 나와있으니 아이 학교 진도 과정에 맞춰 읽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는 말할것도 없고 저도 읽어보았는데 재미있더라구요.

거미가 어떻게 거미줄에 걸리지 않고 그위를 이동할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ㅎㅎ

책 뒷부분에는 앞에서 나왔던 이야기들을 잘 보았다면 재미있게 풀 수 있는 퀴즈도 있습니다.

한번 풀어보면서 내용을 짚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별책부록으로 과학상식이 적혀있는 파워카드도 들어있어요.

간단한 게임도 할 수 있겠네요.^^

아이가 너무 좋아했던 `놓지마 과학!9편` 이었습니다.

시리즈가 초등 전학년에 교과연계가 되어있어 아이들에게 도움도 많이 될 듯 합니다.

재미와 지식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책이었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