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달 만에 유튜브 1,000명 만들 수 있다
임경민.잡빌더 로울 지음 / 다온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 달 만에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만들 수 있다>를 읽어보았습니다.

유튜브 없는 삶은 상상이 되지 않을 정도로 우리 삶 깊숙히 들어와 있음을 느낍니다. 저는 오늘도 아침을 유튜브로 시작하였는데요. 많이 보기도 하지만 많이 만들고 사라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직장인 3대 허언 중에 하나가 "나 유튜브 할거야"라고도 하는데요. 물론 크게 성공한 채널을 만들기는 어렵겠지만 일단 한 번 시작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단 이 책은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설명이 단계별로 이어져 도움되는 책입니다. 누구나 한 달 만에 유튜브 1000명 만들 수 있다는 제목대로 되면 좋겠지만 물론 안 될 수도 있겠죠. 안 되었다면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분석하고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이 책을 보면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유명채널을 보면서 나도 이정도는 할 수 있겠다는 근자감을 갖는 경우도 있겠지만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하고 의심을 하는 사람도 많겠죠. 나는 전문가도 아닌데라며 도전하지 않고 주춤하기 쉬운데요. 이 책을 읽다보니 전문가라는 개념에 발목 잡히지 말고 '일단 실천'해보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어요.

유튜브와 같은 콘텐츠 채널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좋아하고 관심있고 앞으로 더 성장하고 싶은 주제로 정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지는데요.

책에서 소개하는 "좋아하는 일로 돈 버는 7단계"는 이렇습니다.

  1. 좋아하는 일을 하는 과정을 꾸준히 기록한다.

  2. 기록을 SNS 채널에 공유한다.

  3.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 교류한다.

  4.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 가치를 전달한다.

  5. 과정을 반복하며 내 채널의 팬을 만든다.

  6. 그들이 격는 문제를 조사하고 파악한다.

  7. 진심으로 문제를 해결해 줘서 가치(돈)를 창출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은 권장할 만하지만 경쟁자와 다른 나만의 탁월함, 창의성을 담은 콘텐츠를 만들기는 어렵죠. 그런데 창의성이란 무에서 유를 만드는 게 아니라고 해요. 지식의 빅뱅 시대를 사는 지금 시대의 창의성은 '연결'이 핵심이라고 해요. 기존에 존재하는 것 중에서 어떤 분야를 융합하고 결합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 한다고 해요. 이미 있는 제품, 이미 많은 사람이 하는 분야라고 해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차별적인 요소는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