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 마케팅 필독서 45 - 기본부터 최신 이론까지, 마케팅 필독서 45권을 한 권에 CEO의 서재 32
나가이 다카히사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KT&G 마케팅스쿨에 참여하며 마케팅에 대한 소양을 쌓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던 중 MBA 마케팅 필독서 45가 눈에 들어왔다.



이 책은 한 권이라는 작은 공간에 45가지의 내용을 담고있다.

고전~ 최신에 해당되는 마케팅에 관련된 책들의 내용을 저자가 엄선하여 정리해주고 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 한권에서 전달하는 메시지를 읽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를 꺼려하는 데

그런 고충을 저자는 요점과 이미지, 표를 활용하여 필요한 내용만을 전달하려고 노력한 점이 돋보인다.

아무래도 요약형태의 구성이다보니 책의 내용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은 사람들은 아쉬울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경우에는 직접 그 책을 찾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결국 내 상품을 팔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 보는 입장에서

이 시장에서 나란 상품을 파는 것 또한 마케팅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마케팅 책은 꽤나 흥미로울 수 밖에 없는 주제인것 같기도 하다.

이론이라 하면 다들 고리타분하고, 재미없는 것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흥미가 가는 부분만 읽더라도 충분히 이 책을 음미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된다.

책을 읽고 한 줄로 요약할 줄 알때 그 책을 진정하게 소화할 수 있다고 보는 데

이 저자는 45권의 마케팅 필독서를 제대로 소화한 듯 하다.

*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마케팅 #시장 #트렌드 #브랜드 #책 #책추천 #책리뷰 #나가이다카히사 #MBA마케팅필독서45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