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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첫 마케팅 수업 - 초보 마케터의 핵심 업무 노트
박주훈 지음 / 북바이북 / 2021년 1월
평점 :
이 책은 내가 읽기보다도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친구에게 주려고 받은 책이다.
물론 나도 마케터라면 마케터겠지만, 나는 이 쪽으로 직업을 가질 생각은 적기에 만나면 선물해줄 생각이다.
이 책 초장에 보면 마케터라는 직무를 시작하거나, 처음으로 마케팅팀을 꾸리는 누군가가 아마 독자이지 않을까 얘기하고 있다. 이 분은 7년동안 마케팅 실무자로 지냈고, 이후 7년은 컨설턴트로 활동했다고 한다.
이 책은 '일하고 생각하는 방식'이 중요하다고 얘기한다.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며 겪었던 시행착오를 정제해 담았다. 1장, 2장은 마케팅의 의미와 관점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그리고 3장과 4장에서는 성과를 만드는 업무 방식과 기획방식을 정리했다. 마지막 5장은 사수없이 외롭게 마케팅을 하는 사람을 위한 팁이 적혀있다.
난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바로 마지막 페이지 마다 정리를 해주었다는 점이었다.
마케터답게 기억에 쉽게 남기는 법을 잘 활용한 것 같았다. 예를 들면 마케터로 출근하기 전에 기억할 것들, 내 안에 숨겨진 마케팅 감각 깨우기, 프로 마케터의 업무 기술 따라 하기, 10단계로 마케팅 기획 이해하기, 마케터로써 경쟁력을 높이는 7가지 공부법까지...엄청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독자를 배려해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을 다른 친구에게 선물해주려고 받긴했지만, 읽을 수록 주고 싶지 않아지는 느낌?
그만큼 내용이 읽기 쉽게 잘 표현되있었다는 말이다.
어쩌면 뻔할 수 있는 말일수도 있다.마케팅이든, 투자든 본질을 찾다보면 같은 소리를 외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도 읽다보면 다른 마케팅 책에서 보았던 듯한 그런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책을 읽는 이유는 그 내용들을 항상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여러번 봤던 내용이라도 결국 까먹는게 인간이기 때문이다. 마케터를 시작하는 입장이라면, 이 책을 통해 다시금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할지 지침정도로 읽어본다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개인적인 한줄 평
마케팅 초심자가 한번 쯤 읽어보면 좋을 책
작고 가벼워서 좋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궁금소년이었습니다.
※ 이 글은 책과 콩나무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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