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입학전 수학 첫공부 - 소문난 엄마들의 홈스쿨 코칭 가이드 엄마는 선생님 3
한지연 지음, 주진영 감수 / 웅진웰북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저자이신 중현맘께서 직접 친필로 간단한 내용의 편지와 함께 싸인을 한 책을 받았어요~
서점에서 처음 카테고리를 보고 너무 읽어보고 싶었던 책인데 아이가 아직 4살이라 눈독만 들이던 책이었지요..
32개월 꼬맹이지만 숫자를 너무 좋아하고 하루종일 숫자와 함께 하는 아들에게 나이는 좀 어려도 수를 좋아하고 관심가지고 있을 때 좀 더 수에 개념에 대해 재미있고 즐겁게 놀면서 알려주고 싶었는데 이 책을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엄마인 저도 많은 반성과 공부를 하게 만들어주네요..

8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 섹션은 맨 처음 1,2,3..하나,둘,셋..첫번째,두번째,세번째..로 시작하여
수의 확장,백분율과 음수로의 확장까지...수를 좀 더 깊이 알아가도록 나눠져 있네요..
제가 중학교때 배웠던 걸 요즘엔 초등학교 가기전에 아이들이 다 이해하고 알 수 있다니...
그것도 어렵고 딱딱한 학습과 연산에 의한 따분한 것이 아닌 즐기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해 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너무나 큰 충격을 받았어요...
책을 받고 첫 섹션에 있는 물고기 놀이를 통해 아이와 함께 숫자놀이에 푸욱~빠져봤습니다..
아이만 재미있는 것이 아니라 엄마인 저도 어찌나 즐겁고 신나던지...
이 책에 나와있는 놀이를 하나씩 해 가면서 아이와 함께 즐겁게 놀아주면 힘들고 어렵게 가르치지도 않으면서 
또 아이들에게 스트레스 주지않으면서 수학을 자연스럽게 깊이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해 주려고
합니다..수학 울렁증이 심하게 있는 저도 자심감 가지고 아이에게 가르쳐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