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모험왕 엉덩이 댄디 6 - 공룡이 살아 있다! 전설의 모험왕 엉덩이 댄디 6
트롤 원작.감수, 기쿠치 아키히로 그림, 하루하라 로빈슨 글,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히가 유치원 때부터 저학년 시절 엉덩이 탐정 시리즈에 푹 빠져있었던 시기가 있었어요.

책으로도 만화영화로도 너무 재미있게 봐서 저도 덩달아 보면서 어떻게 저런 기발한 생각을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도 엉덩이탐정의 인기는 그대로인지 궁금하네요.

워낙 유행이 빠르게 지나가고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좋아하는 것도 급속도로 달라져서 아이와 함께 시절을 지나가고 나면 지금 어린이들의 유행은 또 모르겠더라고요. 

  
그래도 엉덩이 탐정 시리즈만의 독특하고 아이들을 흥미를 끄는 요소들은 변하지 않는 것 같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도서는 엉덩이탐정 시리즈의 또 다른 이야기인 엉덩이 댄디 입니다. 


엉덩이 댄디는 어떤 상황에서도 댄디하게 행동하는 모험가로 바다너머 박물관에서 유적을 보호하는 일을 하는 모험왕이에요. 이름처럼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풍기는 멋쟁이랍니다. 

이번 엉덩이 댄디 6권에서는 공룡에 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있고 공룡박사인 줄리 박사와 줄리박사의 조수 라시크, 엉덩이 댄디의 조수 헤헤가 등장한다고 해요. 



엉덩이 댄디 책에서의 숨은 재미들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 첫번째는 보너스 문제로 책속에 숨겨진 흰뺨검둥오리 형제들을 찾는거래요. 7마리의 오리들이 어디에 숨어있을지 찾아보며 책을 읽는 재미가 있어요. 

스필섬에 있는 공룡 연구소에 보물을 회수하러 도착한 엉덩이 댄디와 헤헤.

공룡매니아라는 헤헤는 공룡연구소에 간다고해서 무척 신이 났지만 무서운 티라노사우루스의 공격을 당하자 섬을 빨리 떠나고만 싶겠어요. ㅎ


그러나 엉덩이 댄디에게는 강력한 무기가 있었으니 바로바로 방구 공격! 얼마나 강력한지 한방에 티라노사우루스를 물리쳤네요. 


하지만 곧 다시 나타난 세마리의 티라노사우루스의 공격. 위험할뻔 했지만 줄리박사의 조수인 라시크 덕분에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었어요. 


도망가거나 길을 찾아야할때는 반드시 나타나는 미로게임. ㅎ 어린이책이라서 미로찾기가 매우 쉽지만 그 미로찾기 안에서도 새로운 공룡들의 이름을 발견할 수 있어요. 


알고보니 이 공룡들은 진짜가 아니었네요. 

공룡로봇이라는 사실과 관제탑을 통해 온순한 모드, 공격적인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줄리박사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공룡의 특성을 이용해 어려움을 잘 헤쳐나가는 엉덩이 댄디 일행이네요. 



본문에 있는 수수께끼인데요, 아시겠어요? 

키가 작은 순서대로 읽으라고 하는데 공룡은 한마리 뿐? ㅎ 등에 있는 혹을 주목해야하는 것이었네요. 수수께께는 눈을 눌러라 였네요. ㅎ

이렇게 엉덩이 댄디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어린이용 코믹북으로 스토리를 이어가며 중간중간 퀴즈도 풀고 놀이하듯이 즐길 수 있는 책이에요. 

그리고 처음에 보너스 문제로 있었던 흰뺨검둥오리 기억하시죠? 

이렇게 그림 속에 쏙쏙 숨어있었던거예요. ㅎㅎ 

생각하지 않고 보면 그냥 스치듯이 지나갈 수 있지만 아이들은 정말 잘 찾아내더라고요. 

그리고 엉덩이 찾기도 깨알같은 재미랍니다. 


요기 그림 속에도 오리형제 한마리 숨어있었네요. 

일부러 숨은그림찾기 그림을 마련한 것이 아니라 이야기 속에 있는 그림에 숨은 그림이 숨어있으니 책을 빠져들게 하는 요소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로찾기만 있을 것 같던 페이지에서는 끝말잇기가 숨겨져 있다는 사실. ㅎ

엉덩이 댄디는 스토리 외에도 읽으면서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찾을 수 있는 책이네요. 


공룡 그림 속에 엉덩이 3개 찾기. 2개는 찾고 나서 한참을 찾았는데 못 찾겠더라고요. 

그러다가 발견한 구름속 엉덩이. ㅎㅎ

기발하고 재미있죠? 



그리고 공룡을 좋아하는 친구라면 이 페이지도 그냥 넘길 수 없겠죠? 

그냥 공룡에 대한 스토리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공룡에 대한 정보들도 잘 정리 되어있어요. 

어린이들이 간단히 알아 두기에 좋은 정보들과 특징을 잘 살린 그림이 보기 좋았습니다. 


편히가 읽기에는 이제 저학년 도서라서 쉬운 감이 있었지만 코믹북에 연령이 어디 있겠어요~

그냥 여가시간에 즐기면서 보는 책인걸요^^

엉덩이 탐정과는 또 다른 성격의 엉덩이 댄디와 함께 계속 모험을 떠나보자고요!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