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친구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인 엉덩이 탐정을 아시나요? 편히도 어릴 적 티비 만화로도 재미있게 보고 책으로도 만났던 일본 추리만화입니다.
엉덩이 얼굴은 가진 탐정으로 여러가지 사건을 기발한 방식으로 해결해나가는 내용으로 저도 흥미롭게 봤던 기억이 있어요. 엉덩이 탐정에서는 엉덩이 탐정 외에 여러 개성있는 캐릭터들도 함께 등장 했었는데요, 그중에서 엉덩이 탐정소 1층에 있던 행운고양이 찻집에서 일하던 방울이를 기억하고 있으신지 모르겠어요.

그 때 그 고양이 방울이가 어느새 고등학생이 되어 자신의 꿈과 일을 찾아 떠나게 되는 내용을 담은 동화책이 나와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편히 생각에는 원래 어른이었던거 같은데 이상하대요. 아마도 엉덩이탐정때는 중학생이었지 않았을까 싶네요 ㅎ)
엉덩이 탐정을 좋아했던 아이들이 어느새 자라 이제는 창작동화를 좋아할 나이가 되었으니 딱 좋은 시기에 출간 된 것 같네요.^^
제목은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으로 방울이의 꿈을 찾는 여정을 담은 동화예요. 1권은 파티시에가 될거야 라는 소제목을 가지고 있네요.
글은 애니메이션 엉덩이 탐정의 각본가인 이노우에 아키코가 그림은 히카와 마쓰리가 그렸어요.

목차를 보니 케이크 경연 대회에 나가는 이야기가 나오려나보죠? 그렇다면 방울이의 꿈은 파티시에일까요? 함께 이야기 따라가볼게요.
행운 고양이 찻집에서 아버지를 도와 일하고 있는 방울이, 후계자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니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고민이 되나봅니다. 아버지는 찻집을 물려주고 싶어하지만 방울이의 생각은 좀 달랐어요.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찾아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그러다가 동네에 마음이 맞는 그레언니와 앙금이와 함께 독립을 해보기로 합니다.
아이들은 늘 그런 생활을 꿈꾸죠. 초등인 편히도 가끔 아~ 친구들이랑 셋이 살고 싶다 하는 말을 하더라고요. ㅎ 책으로나마 대리만족을 느껴볼 수 있겠어요.
하지만 독립생활 처음부터 문제가 발생했네요. 덤벙쟁이 앙금이가 집 계약을 했는데 계약서를 잘못보고 덜컥 엄청나게 큰 저택을 계약했던거예요. 월세가 5백만원! ㅋㅋㅋ
50만원인줄 알고 계약을 했는데 5백만원이라니.
이제 세 명의 친구들은 월세를 내기 위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겠네요.
그러나 일할 곳을 찾는 것은 쉽지 않아요. 면접을 열심히 보러 다녔지만 계속 탈락 탈락.
그러다가 카피바 씨의 케이크 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어요.
그것도 세 명 모두!!

열심히 아르바이트 일을 하는 친구들. 손님과의 응대하는 부분이 재미있어요. 각 친구들의 성격대로 곧잘 케이크 가게에 적응해가고 있더라고요.^^
편히도 나중에 커서 아르바이트 해보게 되겠죠? 그런 상상하면 넘 귀여워요.
깨알같이 등장해준 엉덩이 탐정씨. ㅎ 케이크 가게에 고구마파이 사러 등장했어요. 잠시.
어마어마하게 큰 저택에서 살게 된 것은 우연히 아니겠죠?
그곳에서 숨겨진 저택의 비밀도 찾기 위해 세 명의 친구들이 탐정처럼 수사도 해보고요.
그런데 케이크 가게의 카피바 씨가 사라졌어요. 케이크 경연대회에 꼭 나가야한다고 했던 카피바 씨여서 더 이상하다고 생각한 친구들은 카피바씨를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방울이는 카피바씨를 대신해서 케이크 경영대회에 나가기로 합니다.
아직 실력은 부족했지만 자신의 꿈을 찾아보고 카피바씨를 위한 마음으로 도전해보기로!
경연에 나온 예쁜 케이크들! 저도 먹어보고 싶은데요?
케이크 경연대회는 어떻게 마무리 되었을까요? 카피바씨는 무사히 돌아올 수 있었을까요?
방울이가 꿈을 찾아가는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읽어보세요.^^

오!? 요즘 유행이라는 왓츠인마이백인가요? ㅎㅎ
그레언니와 방울이, 앙금이의 가방속을 살펴보면 각 주인공들의 성격과 특징을 짐작해볼 수 있겠죠?
우리 편히는 수의사란 꿈이 있다고 해왔는데 최근에는 물어보지 않았던 것 같네요.
오늘 학교 끝나고 돌아오면 요즘은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물어봐야겠어요.^^

책과 함께 부록으로 온 예쁜 스티커와 독후활동지까지. 깨알같은 서비스 굿굿!
창작동화 좋아하는 우리 친구들, 엉덩이 탐정의 방울이의 이야기 한번 만나보세요~
저학년 친구들부터 중학년 친구들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