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버드 생각루틴 - 창의융합 인재로 키우는, 명화를 활용한 12가지 생각놀이
김소울.오유경 지음 / 한울림 / 2019년 1월
평점 :
창의융합 인재로 키우는
"하버드 생각루틴"
- 명화를 활용한 12가지 생각놀이!!
- 생각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 창의적인 생각은 어느 날 갑자기 떠오르는 게 아닙니다.
- 생각하는 습관이 몸에 익어야하지만 참신한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집니다!!
아이들이 어렸을때... 명화를 많이 보여주려고
집 이곳 저곳에 명화를 붙여 놓았네요...
모나리자를 냉장고에 붙여 놓고 밥먹기 싫어 하는 아이에게
모나리자 이모가 밥 잘먹는거 본다고 얘기하면서 명화를 보여줬네요...
하지만.. 지금은 명화를 많이 보려고 하지 않더라구요..
의도하며 책도 구입하고 했는데... 전시중입니다!!
뭔가 특별한 명화를 접하는 방법이 뭘까? 고민하는 중에
창의융합 인재로 키우는 "하버드 생각 루틴"을 보게 되었네요!!!
와우!!
방학 동안 아이랑 함께 하나하나 보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았구요..
중학교 아이는 혼자 보고.. 초등학생 아이는 엄마랑 같이 보면
넘넘 좋아요!!!
책 내용 중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아는 명화 하나 볼까요?
- 이 책의 구성과 활용법을 보면...
생각루틴 1- 12번까지 이어집니다..
한걸음 더, 열 개씩 찾기, 생각, 호기심, 탐색, 생각의 꼭짓점, 처음, 중간, 끝,
생각 사냥꾼, 창의적 질문, 보고 생각하고 궁금해, 창의적 비교, 부분과 전체,
원래는 이건데, 생각의 동그라미 로 구성되어 있네요..
생각하고 질문하고 비교하고 궁금해 하고...
아이의 생각을 크게 넓혀줍니다!!!
쇠라의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와 함께하는 생각놀이
생각 + 생각?
놀이목표를 보며...놀이방법대로 아이의 생각을 이끌어 줍니다!!
(작가의 작품 이야기)로 작가의 생각도 옅볼 수 있네요..
긴긴 방학동안 초등생 아이와 열심히 생각하기!! 도전합니다!!
쇠라처럼.. 점으로 그림그리며. 생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