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 기초 튼튼, 핵심 쏙쏙, 실력 쑥쑥
미아 스타인 지음, 최길우 옮김 / 한빛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은 문법 구조가 쉽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그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확장성이 월등히 높은 언어로 개발자는 물론 비개발자들도 쉽게 입문할 수 있다.

특히 파이썬은 의사코드와 비슷한 구조 이기에 초심자가 보아도 가독성도 좋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특히 파이썬은 데이터 분석이나 자동화에 많이 사용되고, 요즘 각광받는 머신러닝에서도 필수인 언어다. 


하지만 파이썬을 마음 먹고 공부해본적은 없었다. 메인 언어가 아니기도 하지만, 그때 그때 임기응변식으로 코딩했던게 많았다.

알고리즘 트레이닝 할 때 파이썬으로 해보려고 했지만, API를 많이 알지 못하니 문제 해결보다 API 찾는데 시간을 더 할애하게 되었다. 

그런데 마침 파이썬 문법과 알고리즘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알고리즘하면 또 필수인 자료구조가 있다. 파이썬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이 두 가지를 모두 다루고 있어 초급자가 입문하여 기초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주요 내용

- 숫자, 시퀀스, 컬렉션 등 파이썬의 데이터 타입

- 모듈, 클래스, 객체지향 등 설계에 필요한 지식

- 동시성, 가상 환경, 단위 테스트 등 고급 주제

- 스택, 큐, 데크, 연결 리스트, 해시 테이블 등 추상 데이터 타입

- 2차, 선형, 로그 선형 등 점근적 분석을 통한 시간복잡도 이해

- 다양한 시간복잡도의 정렬/검색 알고리즘

- 동적 계획법과 메모이제이션

- 그래프/트리 용어 이해 및 트리 순회 알고리즘 구현


코드도 깃허브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코딩 해보다가 잘 안되는 부분은 비교해볼 수 있다. 

프로토 타입이나 급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야 할 때 파이썬은 정말 좋은 언어이다. 가볍고 빠르다. 

더불어 장고 프레임워크를 붙이면 웹개발까지 이어갈 수 있으니, 개발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은 이 책을 계기로 개발을 계속 이어나가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