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하면서도 할 말은 하는 친구가 되고 싶어 - 동의하고, 거절하고, 존중하는 친구 관계 말하기 파스텔 읽기책 3
김시윤 지음, 뜬금 그림 / 파스텔하우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려를 한다. 할말은 한다.

전 다른 사람을 배려를 한다고 라고 한다는건 상대방이 기분 나빠한다면

하고 싶은 말은 하지않는다고 생각을 하는데,

책을 통해서 배려도 하면서 할말을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답니다.


학교에서 2행시를 지었는데, 소윤이가 배려하는 사람은 여러 사람 중 제일 훌륭한 사람이라고 적어왔더라고요~! 이 책을 본 후에 지은 책이라서 배려란 무엇인지 잘 알게 된듯 해요!!

( 배려하면서도 할 말은 하는 친구가 되고 싶어 책의 도움을 받은거냐고 하니깐,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엄마 거절 할 줄도 알아야한데~" 저보다 먼저

[배려하면서도 할 말은 하는 친구가 되고 싶어] 책을

읽은 책이 저에게 책을 추천해주었답니다.ㅎㅎ

사실 출간 되었을 때부터 읽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김시윤작가님은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이시고,

두아이의 엄마, 그리고 어린이 마음을 보듬어 주는 책을 쓰는 작가셔요-

아이들을 가까이하시는 작가님은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잘

알고 계시는 분이예요.

아이의 초등학교 선생님으로는 못 만나지만, 이렇게 책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봅니다!


친구와의 관계가 가장 중요한 시기의 아이들에게 내가 원하는걸 표현하고,

친구가 원하는걸 존중하는걸 배우게 되는 책이랍니다!

책 속에 나오는 친구중에 소윤이가 있는데, 저희 딸의 이름과 같고

안경 쓴 단발친구라는거!!!

책 속에 주인공이 된 느낌이라서 이책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짝이 되고 싶다는 내용이라서 좋아했답니다.!!)


[너와 나를 지키는 경계선]

여러분은 어떤 자리를 선택하시나요?

저는 3번은 택했는데, 경계선을 이해하기 쉬웠어요!! (역시나 저에게도 도움이 많이 된 책!!)

"내 마음은 어떨때 가장 편하지?" 잘 생각해봐요!!

지금까지 생각해 보지 않았던 경계선!!

아, 진짜 이 책은 전국민 필독서가 되어야 해야해요!!!!

초등학교 필독서가 될것 같은 예감이!!


"이 사진 SNS에 올려도 돼?" 이건 저도 아이들에게 물어봐야 하는 항목이예요!

괜히 뜨끔했어요... 너무 마음대로 올린거 같아서요....

아이들에게 인터넷 할 때 지켜야 할 것도 알려주시네요.

개인정보는 내것이기 때문에 꼭 지켜야 하는 부분이예요!!!

거절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나는 안 할래" 이게 저에게 진짜 어려운것인데, 꼭 거절 할 일은 거절해보렵니다!

마음의 힘을 기를 수 있는 책이예요!!




이미 책을 읽으면서 체크리스트에 체크를 해 놓았네요!!

딸이 동의하는 것과 동의하지 않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독후활동을 할 수 있게 독후활동지가 들어 있어요!>

좋은 친구 관계를 만드는 경계 존중을 활동지를 통해서 배워 보는 시간을 가져봤답니다.

너와 나를 지키는 경계선, 나의 경계선 알아보기, 경계 존중 서약서 작성하기!!!

독후활동을 통해서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을 다짐해 봤답니다!!

저도 딸도 책을 읽으면서 마음의 힘을 기를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아이도 어른도 꼭 읽어봐야하는 책이예요!!!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