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2 : 중급 (스프링북) - 두뇌가 좋아지는 수학 퍼즐 스프링북 어린이 스도쿠 2
브레인 스도쿠 연구소 지음 / 도서출판 모모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수도쿠에 중독이 되어버린 빛나는청춘입니다.

얼마전 태유니가 어린이집에서 배워온 스도쿠인데,

티니핑으로 스도쿠를 만들어서 한적이 있었죠~!

그렇게 스도쿠 접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책으로 스도쿠를

하게 됨으로 중독처럼 스도쿠를 하고 있답니다. ㅎㅎㅎ

소윤이랑 저랑 시합하는데, 방해에도 이겨내는 집중력을

기르고 있답니다- 너무 재미있어요!!

[어린이 스도쿠_스프링북]

지난번에 스타벅스에 갔는데, 6살정도로 보이는 아이가 스토쿠 책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스도쿠 책으로도 있구나 싶어서 하나 사줘야지 했는데,

표지가 예뻐서 선택하게 된 모모출판사의 어린이스도쿠 중급편이랍니다!

폰트가 왠지 재미있을거 같은 느낌이였어요!

이렇게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서 넘겨서 활동하기 좋아요! 한장씩 뜯어서 게임을 할수도 있고요!

외출시에 무조건 가지고 나가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이동 할수 있을거 같아요!!

외출필수템이네요!!!!

*스도쿠가 뭐예요?

스도쿠(sudoku)라는 이름은 수독(數獨),외로운 숫자라는 뜻의 한자어를 일본식으로 읽은 것이예요.

형식은 3×3, 4×4, 6×6, 9×9모양의 다양한 퍼즐이 있어요 .

스도쿠는 1780년대 스위스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의 "마술 사각형"이라는 게임에서 유래된 것으로

일본의 한 퍼즐 회사에서 복격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인기를 끌면서 세계적으로 알려졌어요.

머리가 좋아지는 11가지 방법중 한가지로 뽑일 정도로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게임이예요.

집중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이 향상되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실력도 높일 수 있어요.

*수도쿠는 어떻게 푸는거예요? 원리가 있나요?

스도쿠는 일본어로 "겹치는 숫자가 없어야 한다"라는 뜻이예요.

가로세로 겹치는 숫자가 없어야해요. 큰사각형도 작은사각형도 각자 겹치는 숫자가 없어야해요.

스토쿠를 더 빨리 풀수 있는 수학적 원리 같은것은 없다고 하네요;;;

있을줄 알고 기대했는데, 모든 경우의 수를 확인해 봐야한다고 해요!

저희가 터득한 방법은 한줄 한칸 한줄 한칸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식으로 하면 더 빠르게 풀리더라고요!

재미있으면 빨리 풀립니다!!!

스도쿠를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이 나와있어요!

저희는 방법을 아니깐, 바로 스도쿠 풀러 갑니다!!

164개의 스도쿠가 있고, 뒷장에는 힌트가 될만한 답이 나와있답니다!!!

핑꾸핑꾸한것은 얼른 하고 싶지만, 앞에서 부터 해봅니다. ㅎㅎ

소유니 잘때 제가 핑꾸한장 했답니다. ㅎㅎㅎ 중독 ㅎㅎ

책이 도착하자마자 시작해봅니다!

오호- 시작이다!!!

날짜와 시간을 기록하는 부분이 있어요!

스톱워치를 이용해서 시간을 기록해 보면서 해봤어요!

긴장감이 올라가면서 집중력이 올라갑니다!! 집중해야 빠르게 할수 있겠죠?

동영상을 찍고 있고, 시간은 가고 있고, 마음은 바쁘고.ㅎㅎㅎ

이것을 이겨내고 하자.ㅋㅋㅋㅋ 잘해내죠?ㅎㅎ

다음날에도 시작된 스도쿠!!!

저도 딸래밈도 중독되었답니다. ㅎㅎㅎ 하면 할 수록 더 하고 싶더라고요-!

연산 잘 되면 계속 하고 싶은 그런 느낌이였어요! 오래간만에 머리쓰는

재미있는 수놀이를 발견해서 좋네요!!!

시간 단축을 위해서 더더 집중해봅니다. ㅎㅎ

이게 한 숫자를 잘 못 넣으면 다 안되게 되어있어서

신중하게 숫자를 넣어야해요! 눈이 여기저기 왔다리갔다리 하게 되죠-

크하하. 저는 21초 끊었습니다. ㅋㅋㅋ 딸은 30초대로 저는 10초대 도전해 보려고해요-

함께 너무 재미있게 하고 있는 스도쿠랍니다!!

아들이 알려준 스도쿠인데 저희가 더 신나서 하고 있네요 ㅎㅎㅎ

방학에 둘이 앉아서 한번씩 하다 보니 시간 금방가네요!!

아이들과 집에서 함께하기 딱 좋은 책인거 같아요!!!

얼른 다 하고 저희는 6×6, 9×9도 도전해 보고 싶네요!!!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