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에 이름을 붙여 봐 파스텔 읽기책 1
이라일라 지음, 박현주 그림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파스텔하우스] 출판사의

"우리는 인기만점 1학년"을 봤는데,

초등학교 가기를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주는

책이였어요!!

그래서 저는 파스텔하우스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책들에 관심을 가지기시작했어요!

표지부터가 읽고 싶어지는

"감정에 이름을 붙여봐"


오늘 어땠어?

좋아요, 싫어요.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가 많은데,

좋다 싫다로만 거의 표현하는거 같아요.

유튜브의 좋아요, 알림, 구독을

많이 알아서 그런건지,

좋아요. 싫어요. 둘중 하나네요.

[ 감정에 이름을 붙여봐 ] 책을 통해서

다양한 감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표현해 볼수 있도록 아이들과 함께

생활 속에서 감정을 이야기 해보고 있답니다.


표지의 아이가 왤케 사랑스럽나요.

우리 두찌의 모습이 그려지는 표지네요!

표지부터 마음에 드는 책이예요!!


오늘 기분이 어떤지,

너에게 어떤 감정이 찾아왔어?라는

질문으로 책이 시작된답니다!!

너를 찾아온, 감정에 이름을 붙여봐!

제목과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네요!

기쁘고, 슬프고, 신나고, 화나고,

매일 너는 다른 기분을 느낄거야.

이런기분과 느낌을 감정이라고 해~~


엄마가 읽어주니깐, 엄마가 아이들에게

감정이란 무엇이고, 감정의 종류가 어떤것이 있고,

이러한 감정들이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이야기 해주며 알려주는 느낌이예요!

(작가님이 쓰신 책에 숟가락 올려봅니다. ㅎㅎ)



책에 나오는 45가지의 감정이름이예요!

ㄱ~ㅎ 순으로 되어 있어서, 감정의 이름을

찾아서 볼수 있게 되어 있어요!

순서대로 보지 않고, 원하는 카드를 골라서

아이들이 주면 알아보는 방식으로 책을

함께 읽어나갔어요!!!


푸하하.ㅋㅋ 매일 제가 화내서 제일먼저 고른

화나다 ㅎㅎ 미안하다 애들아.ㅋㅋㅋ

화는 93페이지에 있네요 ㅎㅎ


그네타다가 동생 발로 찰뻔했는데,

찬줄 알고 엄마한테 혼나서

억울했다는 소유니... ㅜㅜ

"억울하다" 카드를 골랐네요.

그림의 상황에 맞는 한마디가

감정의 이르을 한번에 이해하게

만들어 주네요!!!

"질투나" 다들 아기만 예뻐해!

진짜 한마디로 딱 표현이네요!


[궁금해]

무언가를 알고 싶어하는 마음이지.

궁금함은 호기심의 마음을 마구 흔들어

깨우지. 계속 생각하고 알게 될때까지

가지게 되는 감정!!!!

[신기해]

대단한 걸 보고 놀라워하는 마음이지

일명 대박이야!! 대박이라는 말대신

신기해~라는 단어로 정정해서 사용해야겠어요!


[후회해]

이건 저의 감정...

잘못한 일을 되돌리고 싶은 마음..

딸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했어요-

"다음에는 상황을 보고 이야기 하기로"

다짐하게 되었어요.

같은 실수를 또하지 않게 도와주는 감정!


감정 카드가 있어요!!

감정카드 놀이는 너무나도 재미있어서

함께 독후활동도 해봤답니다.



감정카드로 말하는 나의 마음

감정카드 한글쓰기

티니핑 감정핑


책보다가 갑자기 어디론가 가더니,

치약짜는거 들고 와서 카드 나오는거라고

카드 밀어 넣어 주면서 까르르!

카드 나오는 도구를 만들었다고 무척이나

뿌듯하다고 하네요 ㅎㅎㅎ


아이들과 감정을 알고, 표현하는데

진짜 필요한 책이예요!!

함께 감정에 이름을 붙여봐요!!

저희집 두찌는 제법 감정을 잘 표현해요.

책 한권으로 이렇게 감정에 대해

잘 알게 되다니, 너무 좋네요!!

좋은 감정, 나쁜감정이 있는것이

아니라, 감정에 따라 나의 행동을

조절하고, 조심하게 만들고,

나를 스스로 지키려는 감정이라는게

너무 인상적이예요!

북스타트 책으로 선정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네요!!

믿고보는 파스텔하우스 책이네요!!!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