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고양이 칭화
바오둥니 지음, 황지에 그림, 웃는땅콩 옮김 / 엔씨소프트(Ncsoft) / 2020년 12월
평점 :
일시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딸이가 매일보는 책이 있어서 소개하려고해요 ~

귀여운 고양이가 나오는 이야기인데,

볼때마다, 아~ 귀여워~♡라고 이야기 하면서 보는 책이예요~


글-바오둥니,그림- 황지에

''칭화''는 청화도자기를 뜻하는줄 알았는데,

사전에 검색해보니 3가지 뜻이 나오더라고요.

''청아하고 아름답다.'' "존귀하다" "진심어린말"

이런 의미도 다 담고 있는것 같네요.


글 없이 사진만 담아봤어요-


4월의 어느날, 유채꽃이 가득핀 날이예요-

꼬마얼룩고양이가 어디론가 가고 있네요-

노란색 유채꽃을 보니, 봄이 온것만 같네요-



바람과 이야기 하고 있는 고양이를 발견한 꼬마 얼룩고양이는

칭화에게 다가갑니다.

"너처럼 움직이지 않는 고양이는 본적이 없어"







꼬마얼룩고양이는 끌리듯 칭화를 바라봐요-

집에는 칭화말고도 다른것들이 많이 있어요-

고양이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주인이 살고 있는 집 같아요.



꼬마얼룩 고양이는 칭화가 자기와 같은 고양이인줄 알았나봐요.

나무가 꼬마 얼룩 고양이에게 칭화는 도자기 고양이라고 알려주며 웃었어요.

(나무는 뭐가 그리 웃겼을까요? 진짜 고양이인줄 알았던 꼬마얼룩고양이의 모습이 재미있었던 것이였을까요?)


 


꼬마얼룩고양이는 칭화를 데리고 유채꽃이 가득한 곳으로

데리고 가기로 해요- 함께 있던 소녀는 손을 흔들며 칭화를 보내주네요-

(여기서 진짜 궁금한건,, 이 소녀의 정체예요. 자기 고양이를 데리고 가는데, 왜 웃으면서 보내주는걸까요? 딸과 결론을 내린건, 이 고양이가 소녀라고.그러지 않고서야 저렇게 기쁘게 보내줄수가 없잖아요.)


 


여튼 칭화와 얼룩꼬마고양이는 유채꽃을 타고 여행을 가요-

"네가 진짜 고양이가 될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니가 진짜 내 친구가 될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로 들리네요-)

지붕위에 있는 고양이 강아지들을 재미있게 그렸네요-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을 동화책을 통해서 알수 있어요.

고양이가 할아버지에게 계속 친구를 진짜 고양이로 만들어 달라고 하면서 따라다니면서 할아버지가 어떻게 도자기를 만드는지 보여준답니다.

가마에 칭화와 같은 도자기 친구들이 엄청 많네요-

곳곳에 숨어있는 진짜 고양이 찾는 재미도 있네요!!!

 


유채꽃밭에서 뛰어내리면 진짜 고양이가 된다는 말에 칭화는 용기를 내어서뛰어내리니, 진짜 고양이가 되었어요.

(용기를 내니 진짜 친구가 된다는 이야기겠죠?)

그대로 보면 진짜 동화처럼 신기하고, 숨은 의미를 생각하면

진짜 친구가 되려면 마음의 벽을 허물어야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네요.고양이들이 친구가 되는 과정을 통해서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서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가, 진심으로 대하기, 용기내기,

함께 좋아하는것 하기!!!!


<독후활동>

귀여운 고양이들 스티커 붙이기


 

책안에 부록으로 들어 있는 도자기 고양이 표지에 있는 칭화 고양이들이예요~

귀여운 고양이들을 스티커로 만날 수 있다니,

소유니가 엄청 좋아했어요.

''엄마~ 책 뒤에 붙여도 돼??''

''붙이고 싶은곳에 붙여~ ''

띠로링ㅜㅜ 책에 다 붙여놓았네요ㅜㅜ

소유니책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런 덕지덕지스타일은 싫은데ㅜㅜ

혹시 이거 받으신분은..다른곳에 붙이시길ㅎㅎ

이렇게 사진찍으니 또다른 표지 같아 보이긴하네요ㅋ

표지처럼 고양이 놓기


이거 하고 싶다고 했는데, 스티커를 먼저 내어주고

종이를 늦게주어서... 덕지덕지 스티커책이 되었네요...

스티커가 없어서 프린트해서 오려서 붙였어요.

책보자마자 하고 싶다고 한 활동이였어요.

표지가 너무 마음에 든다고 해요-

알록달록 고양이와 고양이송


 

 


너무 귀여운데, 세밀하게 표현 할 수 가 없어서.,,

미농지가 택배올때 같이 와서 뒀는데, 이렇게 유용하게 썼어요.

고양이의 털까지 따라서 그릴수 있네요-ttps://blog.naver.com/i486you/222252906267

꼬마얼룩고양이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나봐요-


<엔씨소프트출판사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