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앵이와 매암이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16
이미례 지음, 이갑규 그림 / 리틀씨앤톡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의 동화, "앵앵이와 매암이"

표지가 너무 귀여워서 투유니들이 좋아 할거 같아서 고른 책인데,

띠로링.. 집에 배송이 와서 펼쳐보니, 글밥이 엄청 많아서 우리가 감당 할수

있을까? 싶었던 책!!!

하지만, 셋이서 너무나도 재미있게 봤던 책이라서 소개합니다.



동화를 다 읽고 나니, 역시나 표지에 모든것이 담겨있었다는걸 알게 되었답니다.

영화에도 씬스틸러가 나오는데, 앵앵이와 매암이에도 저 뒤에 있는 오동통이와 길쭉이가 씬스틸러예요.

아이들도 오동통이와 길쭉이가 나올때마다 엄청 좋아했어요.

앵앵이는 말매미의 최고의 가수를 꿈꾸는 굼벵이, 매암이의 사랑을 받는 굼벵이 아니 매미

매암이는 자신만의 노래를 마음속에 담고 있고,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위로와 응원을 해주는 매미

오동통이는 몸짓만큼 노래를 엄청나게 잘하는 굼벵이

길쭉이 오동통이와 뚱뚱이와 홀쭉이로 불릴만큼 절친한 사이의 굼벵이

호랑나비 매암이에게 새로운 꿈을 갖게 도와준 깨달음의 아이콘

두더지,곤줄박이 굼벵이들을 위험하게 만들지만, 그 위험을 통해 성장하게 만들어 줌


말매미가 되기 위해서는 노래 연습을 해야하는데, 매일 달리기만 하는 앵앵이

왜 달리기만 하냐고, 노래를 안하냐고 묻는 친구들에게 말해주지 않는 앵앵이

앵앵이는 다이어트중입니다.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앵앵이 때문에 두더지에게 보금자리를 들켜서 위험에 처하게 될까봐 걱정인 굼벵이 친구들

그런 앵앵이가 굼벵이 친구들은 이해가 되지 않고, 달리기를 하지 않았으면 하고..

앵앵이가 걱정되어서 늘 옆을 지켜주는 묵묵한 그자리의 메암이.

말매미가 되지 않으려는 이유는 7년을 기다렸지만,

한달도 못 살다 죽어버린다는걸..

알아버렸기에... 말매미가 되지 않고 굼벵이로 계속 살아가고 싶었던 앵앵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암이와 함께 말매미가 된 앵앵이..

혼자 잘난척하면서 노래부르다가 무서워서 오줌까지 싸고 ㅎㅎ

앵앵이 진짜 세상물정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오줌싼 모습에 다들 깔깔깔.. 엄청 웃기다고 오줌싸개라고 난리가 났네요 ㅎㅎ


노래를 부르는것보다 듣는것을 좋아하는 매암이는 이곳 저곳을 다니며 소리를 들었어요.

"호수 속에는 바람의 노래가 잠겨있어,

그걸 들으려고 구름은 호수 속으로 놀러와 "

너무나도 아름다운 표현이예요-

소녀감성에 젖어들게 만드는 시적인 문구네요-

모두의 동화가 진짜 맞네요-^^


앵앵이의 노래 소리를 듣고 싶다는 매암이,

앵앵이 노래 진짜 못하는거 같은데,,

매암이 진짜 착한 친구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들 춤추고 노래연습 할때, 앵앵이는 달리기만 했기에,

맴맴이 아이고, 앵앵소리를 내어서

앵앵이가 되지 않았나, 딸이랑 추측해 봤어요)

"호랑나비는 세상에 꽃씨를 남긴대, 앵앵아 ,

우리는 노래를 남기자"

이건 뭐 호랑이는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 버금가는 멘트이네- 라고 생각했어요-

매미는 여름을 알리는 소리를 남겼으니,

앵앵이와 매암이가 진짜로 노래를 남겼네요!!!



땅속에는 지금도 이렇게 말매미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노래연습을 하는 굼벵이들이

이리저리 기어다니고 있겠지요?

오동통이와 길쭉이, 앵앵이 매암이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그림이랍니다.

앞장에는 앵앵이로 추정된는 굼벵이만 기어다니는데,

뒷장에는 굼벵이 친구들이 여기저기 같이 기어다니네요-^^

마지막장까지 읽으면서 느낀건, 누구에게나 간직하고 싶은 비밀이 있고,

그 비밀을 계속 물어보지 않아도 시간이 되면 알게 된다는점.

앵앵이와 매암이는 나와 남편의 모습을 담고 있는 동화인것 같아서

더 의미있는 동화가 되었답니다.

(앵앵이는 저 매암이는 남편.ㅎㅎㅎ) 저

희도 이제 결혼생활한지 7년차가 되어가는데, 이제 우리도..

매미처럼 날아 오를때가 된거 같은데,, 아직도 인생에서 배워야 할게 많네요-

마지막장에 완전 반전이였어요.. 저 혼자 반전이었을 수도 있는데,

그건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모두의 동화 다른 시리즈도 읽고 싶은만큼 너무나도 재미있는 동화였답니다.



<<리틀씨앤톡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