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공룡 똑똑한 생각놀이 그림책
유제이 지음, 한태희 그림 / 리틀브레인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공룡책!!''

공룡프로젝트하면서 이것저것 다해 봤는데,

손바닥으로 공룡을 그려볼 생각은 못했네용ㅎ

손바닥 공룡책을 읽고 아이랑 재미있게 손바닥을 찍어서 공룡을 그려 보았답니다.

<다양한 공룡들이 표현 되어 있어요.> <의성어 의태어들이 있어요.>

<함께 공룡나라로 떠나는 기분이예요.>



영리하고 신중한 빨강아리, 활달하고 솜씨가 좋은 노랑아리, 호기심이 많고 용감한 파랑아리, (책에 나온 주인공 소개)

병아리처럼 아이지만 쫑쫑 잘 댕겨서 아리라는 돌림을 쓰는건가봐요- (이건 제 생각)

커다란 알 세개가 데구루루 굴러왔어요- 데굴데굴, 수풀지만, 연못 속에 퐁,퐁, 호기심 많은 파랑아리폴짝 알에 올라타서 앞장서네요-

커다란 알은 무슨 알일까? 무슨알일까? 하루, 이틀, 삼일째 되는 날, 알에 있던게 모두 사라져 버렸어요-

발자국을 따라서 가보았더니!!



우와- 키다리 브라키오 사우르스 공룡이 높은 잎사귀를 아삭 아사삭, 먹고 있어요-

한반도의 공룡인 해남이쿠누스가 날아오네요-(저 등에 타고 가면 참 좋겠다!)




세 아리들이 노를 저어서 바람결에 콧노래를 흥얼거릴때, 스피노 사우르스엘라스모 사우르스가 나타났어요-

물속에서 나온 엘라스모사우르스 때문에 통통 배가 뒤집힐 위기에 쳐했지만, 무사히 육지에 도착!!!

박치기 대장 파키케팔로사우르스들의 박치기 시합도 구경하고, 갑옷을 입고 로봇 춤을 추는 에드몬토니아도 있네요-


동물친구들이 빨강아리, 노랑아리, 파랑아리들이 온 것을 환경한다면서 같이 재미있게 놀아줘요-

아리들이 공룡들이 신기한것과 같이 공룡들도 아이들이 신기한거 같네요-

즐거운 놀이파티가 벌어지고, 흔들흔들 그네도 타고, 뿌우뿌우 물놀이도 하고, 구름위에도 올랐다가, 꼬리 미끄럼틀도 타고-



신나는 놀이에 꼭 초대 받지 못한 손님이 나타나지요-

바로 무시무시 티라노 사우르스가 나타났어요- 공룡친구들도 아리들도 달아나기 시작했어요-

동굴 속으로 들어간 작은 아리들- 머리가 엄청나게 큰 티라노는 더 이상 들어 오지 못했네요-

집으로 돌아온 아리들은 잠을 자는데, 저기 산위 언덕에서 공룡이 데구루루 내려오네요-ㅎㅎ

파랑아리가 또 알을 굴리는거 보니, 또 공룡이 태어나겠어요- ㅎㅎ


<<독후활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