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최소 비용으로 성적 올리기 - 사교육 때문에 힘들어 하는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 사교육 3단계 비법!
유경준 지음 / 문학세계사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하루 고생했어'
이 책을 읽으며 마치 심리학자가 쓴 것처럼 사춘기 중학생의 심리를 어찌 그리 잘 알고 대처법을 제시해주길래 저자의 이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다른 여타 책은 줄 칠것이 몇 장 띄어서 간간이 있었는데 이 책은 한 장 한 장 넘기며 줄 칠게 어쩌면 그리도 많은지...
아마 제가 모르는게 태반이라서 또는 아이에게 잘못하는 것들이 너무 많아서인거겠지요.
마치 중학생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심리 교과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최고의 책입니다.
물론 사교육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지만 마지막 4장에 학부모 코너가 최고였습니다.
위에도 썼지만 '오늘 하루도 고생했어'
제가 반성하는 부분입니다.


늘 아이에게 공부로만 질책했고 공부를 잘 했을경우, 오늘 과제를 잘 수행했을 경우에만 칭찬을 했답니다. 어제도 아이가 공부한 거에만 초점을 두고 웃어 주었습니다.
고생했다는 말 한마디도 안 해주고...
제가 밤에 퇴근을 해서 퇴근하면 아이에게 아무것도 안 물어보고 공부에만 집중해서 물어보니 아이도 친구나 여타 다른얘기를 안 하네요..이 책을 읽다보니 다 이유가 있었네요..제가 아이의 자신감을 짓밟았었나봅니다.
이 책을 읽다보니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제가 신뢰를 잃어버린건 아닌지.
갑자기 무서운 생각이 순간 들더군요.
큰 아이에게도 어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엄마는 맨날 다그치기만 하고 잘 했다는 얘기는 안 한다고.


반성합니다.
이제 오늘부터 아이에게 공부보다 편안함을 느끼도록 공부얘기는 접어야겠어요.
그리고 칭찬 10개씩 매일 해주겠습니다.
신뢰가 먼저라는 저자의 말.
잊지않겠습니다. 그리고 꼭 한 번 더 읽어야 할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