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99%를 만들어 낸 1% 가치 명진 어린이책 10
윤승일 지음, 심인섭 그림 / 명진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읽은 어린이책. 글씨도 큼지막하고~ 그림까지 같이 있어 보기좋았다.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읽으면 참 유익할 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저학년 부터 고학년까지 모두가 함께 읽기에 안성맞춤인 책. 나도 다 읽고나니 초등학교에 다니는 친척동생에게 책을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아이는 어떤느낌을 받을지 무척 궁금해 진다. 

이 책속에는 총 17가지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무엇보다 내가 존경하는 한비야님의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어 무척 반가웠다. 쥐똥만한 작은눈 때문에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았던 권순권 박사님~ 세계곳곳에 있는 굶주린 어린이를 위해 사랑을 전하고 계신 한비야님~ 학교숙제를 열심히 한 덕분에 나쁜회사의 코를 납작하게 눌러버린 두소녀~ 부모의 사랑을 받지못하고 친척들에게 까지 괴롭힙을 당하며 큰 오프라윈프리 까지~ 등등등.. 정말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실려있다. 그들이 찾아낸 작지만 놀라운 1%의 가치를 만날 수 있는 책. 

옥수수박사로 유명한 권순권 박사님의 이야기는 나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가난해서 먹을게 없던시절~ 그나마 옥수수라도 있으면 허기를 달랠 수 있을 거라 생각되었던 시절. 그당시 알이굵고 꽉찬 옥수수재배가 힘들었다고 한다. 항상 콤플랙스로 여겨지던 박사님의 작은 눈이 오히려 실험하고 연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꽃가루나 먼지등이 잘 들어가지 않아 눈이큰 외국친구들에 비해 훨씬더 열심히 연구를 할 수 있었다나~^^ 항상 자신의 조금 부족한 부분을 크게 부각시켜 속상해 하고~ 힘들어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권순권 박사님의 이야기를 읽고나면 자신이 단점이라 생각했던 무언가가 어느순간 큰 장점으로 탈바꿈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것이다. 

또한 오프라윈프리의 이야기를 읽고나면 자신보다 더욱 어렵고 힘들게 지내고 있는 사람들을 생각해서라도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고~ 한탄만 하며 지내서는 안된다는걸 알게된다. 작고뚱뚱한 흑인소녀가 지금은 전세계사람들이 알아주는 자선사업가가 되었다. 항상 외톨이로 지내며 힘들게 살아오던 어린 오프라윈프리에게 희망을 심어준 것은 책 세권이었다. 그 책속에서 만난 정말 힘든 친구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자신의 삶이 그들보단 덜 힘들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 힘든 상황속에서도 책속의 친구들이 자신들의 삶을 헤쳐나가기 위해 노력한 것들을 배우며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갔다. 20년이 훨씬넘게 아주 유명한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그녀~! 정말 멋지다.^^ 

아인슈타인 부터~ 나무엄마까지~ 정말 다양한 사람들의 대단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책. 한참 꿈을 가지고 그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어린친구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1%의 가치를 꼭 찾길 바란다. 그친구들이 발견한 작은 1%의 가치가 전세계를 놀라게 할 99%를 만들어 낼지 누가 알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