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한자 따라 쓰기 1000字 - 부수로 연상하는 한자 길라잡이
손동조 지음 / 성안당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안당에서 나온 초등한자 따라 쓰기 1000자
막 초등학교 입학해서 한달정도 적응한 쭈니랑

이제 슬슬 한자를 시작해볼까 했는데

요 책을 만났어요.

부수로 연상하는 한자 길라잡이라고 되어있어서 궁금하더라구요.

그리고 초등한자 1000자를 따라 쓸수 있다니

쭈니에게 정말 딱인 책 같아서 넘 좋아요.
교육부 선정 한자가 포함된 초등필수 한자 1000자를

이 책 한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요즘 한자능력검정시험 많이들 준비하시는데요

한자능력검정시험도 준비하고

교과 어휘 학습도 잡아줄 수 있는 넘 고마운 책인예요.

 

저자인 손동조 원장님은 한국두뇌개발교육원 한국기억술연구원이시네요.

저서를 보니 한자와 기억법이 관련이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쭈니랑 하루에 한페이지씩 한자 쓰다보면 기억력도 막 좋아질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ㅎㅎ

 

책을 볼 땐 항상 차례를 제일 먼저 살펴보는데요

한자의 기초부터 선긋기 연습, 획순에 따라 덧쓰기 연습 등이 나와있어서

정말 이 책 한권이면 초등한자는 더 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부록으로 모양이 비슷하여 혼동하기 쉬운 한자랑 둘 이상의 음을 가진 한자도 나와있네요.

반의어, 유의어, 고사성어, 거기에 초등학교 학년별 한자까지 정리되어 있어서

초등학교 한자의 족보같은 정말 최고의 책입니다.

 

쭈니네 학교도 2학기부터 한자를 배운다고 하는데요

미리 쭈니는 요 책으로 준비해가면 더욱 든든할 것 같아요.

 

초등학자 따라쓰기 1000자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한자책이지만요

일반인인 제가 봐도 너무 좋아요.
차근차근 필순도 다 나와있고 기본을 참 탄탄하게 접할 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아이들에게 너무 좋을 것 같은 부분은 한자의 모양에 따라 도형으로 공백선과 간격까지 이해하기 쉽게 나와있어요.

한자가 저는 항상 참 어렵게 느껴졌는데요

이렇게 도형으로 정리해주시니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덧쓰기 연습도 여러번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책에다 덧쓰기로 익히고 나중에 한자노트에다 다시 연습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한자가 몇급인지, 몇획인지, 활용한자까지 다 나와있어서 정말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멋진 책이예요.

 

연필 잡는 법부터 나와있어서 정말 제대로 한자를 처음부터 시작하는 쭈니에게 딱 좋은 책이예요.
우리 쭈니 부수와 명칭 한번씩 읽고는  변, 방, 머리, 발, 받침 등의 명칭이 재미있는지 너무 좋아하네요. ㅎㅎ

기초 획 덧긋기 연습도 한 장 하기로 해서 하는 중이예요.

근데 한 획을 10번 이상 쓰면 힘들것 같아서 맨 윗줄만 오늘은 쓰는 걸로 했어요.

석 삼을 한자로 아는 쭈니인데 터럭삼이랑 비슷하면서 다르다고 신기하다고 하더라구요.

아침에 일어나서 엄청 집중하는 모습 멋져요. ㅎㅎ

옆쪽도 하고 싶다고 해서 파임 붙자도 쓰는 중이요.

따라 쓰기 쉽게 안내가 되어있어서 너무 좋아요.


하루에 한 페이지씩 조금씩 한자 공부하다보면 초등한자 완전정복의 길이 열리는

너무 소중하고 감사한 책

초등한자 따라 쓰기 1000자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