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는 영어천재다 - 초등 1학년을 위한 엄마표 영어동화 DVD
최윤근 지음 / 오늘행복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읽은 책 중 제일 실제적으로 따라할 수 있고 도움이 되는 책 중 하나인

<당신의 아이는 영어천재다>
내 아이가 영어천재이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에 책을 펼쳤는데요

이렇게하면 영어천재되는걸까? 나도 해볼까? 하는 마음이 절로드는 엄마표영어 실용서네요.

 

초등학생이 된 쭈니에게

제가 해줄 수 있는게 뭘까 하다가

이젠 영어공부 좀 시작해야지 하고 생각했어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를 배운다고 하던데

주위 친구들은 유치원 때부터 영어 학원 다니는 친구도 있고

초등 1학년 되면 너도나도 준비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젠 게으르지 않게 엄마표영어 시작해야겠네 생각했는데

이렇게 딱 초등학교 1학년을 위한 엄마표 영어 DVD에 관한 책을 만났어요.

어찌나 반갑던지.

받자마자 술술 읽게 되었는데요

정말 읽기 쉽게 나와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엄마표영어에 관한 책을 쓰신 분이 어떤 일을 하시는지 궁금해서

평소엔 책 볼 때 저자 잘 안 보는데

이번엔 꼼꼼히 읽었습니다.
초등학교1학년을 위한 영어공부방을 6년째 운영하고 계시고

출판사도 운영하시는 분이시네요.

 

영어공부방 6년 노하우까지 모두 들어가있는 책이라 더욱 기대하면서 읽었는데요

영어천재에 관한 내용보다

뒤에 영어책, 영어DVD, CD롬, 학습만화, 자녀양육서, 영어교육서, 인터넷사이트 등이

더 많은 분량으로 소개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소장하고 찾아보고

아이에게 필요한 거 구해서 들려주고 보여주고 읽어주고 하기 딱 좋아요.

 


성공은 간단하다.

옳은 일을 옳은 방식으로, 옳은 타이밍에 하면 된다.

<아널드 글라소>


요 책 다 읽고 나서 다시 이 문장 읽으면서 전율이 일더라구요.

 

저자가 얘기하신 영어교육의 적기는 딱 초등학교 1학년이예요.

이유는 영어발음이 뛰어나고 기억력이 우수하고 언어습득을 위한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하시네요.

아직 학습적인 게 머리에 많이 안 들어가서

학습보다는 습득으로 영어를 접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쭈니가 초등학교 1학년인 바로 이 때 이 책을 만난게 얼마나 감사한지.

막연하게 엄마표 영어한다고 하면서

탭에 들어있는 ORT 보여주고 영어동영상 좋아하는 거 보여줘야지 했는데

이렇게 정확한 노하우가 담긴 책을 만나다니 너무 행복해요.


옳은 타이밍에 딱 옳은 방식을 만나거네요. ㅎㅎ


모국어 습득 방법으로 외국어를 익힐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있는데요

만6세부터 만9세까지 재미있는 원서와 DVD를

많이 듣고, 읽고, 보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예요.

쉽고 간단하지만 지속하기 어려운게 문제인데요

지속해준다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보신 분들이 다 얘기하는 방법이죠.

 

엄마표 영어에 관한 책에서 많이 읽을 수 있는

이야기 들이 적혀있는데요

저는 3시간을 확보하는게 정말 어렵더라구요.

3시간을 꽉 채우진 못해도 많이 들려주려고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15분정도 아이가 집중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아이가 최대한 집중할 수 있는 것을 활용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실용서라고 했던 부분인데요

해드셋이나 CD플레이어에 대해 제품까지 상세히 나와있어요.

정말 꼼꼼하게 옆에게 하나씩 가르켜주시는 느낌이랄까요?

인비오 구입하고 싶은데 요 책 보니 꼭 필요한 것 같네요.
그리고 우리집 환경이 영어책 보기 좋은 환경은 아니라서

부지런히 환경도 좀 바꿔야겠다고 생각했어요.

 

1학년 아이를 위한 원서 동화책 66권, DVD48편, CD ROM 11편, 학습만화 14권

1학년 학부모를 위한 자녀양육서 10권, 영어교육서 6권, 인터넷 사이트 11곳

정말 이런걸 족보라고 하죠.

꼭 필요한 것만 모아놓은거요.

엄마표영어를 위한 보물같은 책

지금 아이가 유치원에 다니거나 1학년이라면 정말 꼭 읽어야할 필독서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