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7.1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쭈니가 초등학생이 되니

책도 학습지도 초등학생들이 보는 거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번에 만난 생각이 자란다 우등생 논술은

천재교육에서 나오는 월간지예요.
쭈니의 첫 월간지네요. ㅎㅎ

논술이라서 아직 1학년이 되는 쭈니에게 어려울까 살짝 걱정했는데요

잡지 스타일이라서 읽을거리 관심거리가 가득하고

너무 재미있어요.

쭈니도 시간 날때 틈틈히 넘겨보면서 재미있어하네요.


표지에만 해도 다양한 이야기가 있어요.

백제의 장군이야기, 한반도의 지진, 밥 딜런의 노벨문학상 수상, 조선의 세자 이야기

목차를 보니 아이뿐 아니라 어른이 봐도 재미있는 기사가 가득하네요.

특집 기사는 우리가 몰랐던 조선의 세자에 대한 이야기이구요

체험, 시사, 독서, 쓰기로 커다랗게 나눠져서 기사들이 있어요.
잡지책이라 처음부터 순서대로 보지 않고

넘겨보다가 관심있는거부터 보기로 했어요.

 

 

 

쭈니가 제일 먼저 관심을 가진 것은 틀린그림찾기.

풍등 날리는 사진이 쭈니의 관심을 받았어요.


지난 번에 반딧불이 축제에서 풍등을 날려본 적이 있어서

그 얘기도 하면서 풍등사진을 살펴봤네요.
5개의 틀린 그림을 열심히 찾는 쭈니예요.

 


요 사진은 짜릿하고 신나는 익스트림 세상에 나왔는데요

라이딩하는 사진이랑 암벽등반 하는 사진도 보면서

쭈니랑 이야기를 나눴어요.

암벽등반하는 사람을 찍기 위해 사진작가도 같이 높은 곳에 올라가야 한다고 했더니

쭈니가 너무 힘들어보인다고 하네요. ㅎㅎ

자전거 타는걸 라이딩이라고 한다고 알려주고

꼭 하늘을 나는 것 같다고 했더니

어떻게 이렇게 사진이 찍혔는지 궁금해하네요.


시사퍼즐은 십자퍼즐인데요 제가 풀어보고 싶어요. ㅎㅎ
연재 만화도 있구요.
요즘 이슈인 지진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있어요.

 

 


쭈니가 너무 재미있어한 요리만화 토요식당이예요.


이번 호는  고구마 치즈볼을 만드는 건데요

직접 따라서 만들어 볼 수 있게 나와있어요.

집에 고구마가 없어서 저희는 플레이도우로 만들어봤어요.


쭈니가 예전엔 동그랗게 만드는 것도 어려워해서

연습할 겸 만들었는데 잘 만들고 너무 재미있어하네요.

다음 번에 고구마 구입해서 고구마 치즈볼 만들어봐야겠어요.


요즘 학습지 속 만화를 좋아해서 만화를 잘 보는데요

우등생 논술에도 학습만화를 비롯해서

다양하게 만화가 있어서 쭈니가 더 좋아하네요.


만화보고 나서 질문도 하나 있어요.

쭈니가 안 좋아한다는 버터~
이거 같이 읽으면서 쭈니가 버터를 싫어한다는 사실을 제가 알게되었네요. ㅎㅎ

 

특집 기사 조선의 세자에 관한 건데요 사진이랑 글이랑 적절하게 나와있어서 아이가 보기 좋구요

저도 몰랐던 역사라서 유익했어요.
모든 세자가 왕이 되는 건 아니었네요.


 매월 나오는 월간지라 부담없이 넘겨보며

시사, 상식, 역사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서 좋네요.

매월 만나고 읽다보면 생각이 쑥쑥 자랄 것 같아요.
너무 알찬 초등학생 잡지 월간 우등행 논술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