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경제학을 만나다
김영호 지음 / 원앤원북스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처음에 책 제목을 보고
매번 나오는 그렇고 그런 책인 줄로만 알았다
경제학 이론에 대한 설명을 해놓고
그것이 어떻게 실제 재테크에 연관되는지에 대한
방법론은 부실한 그런 책들...
처음 책장을 넘기면서 선입견은 완전히 깨지게 되었다
너무나 어렵게만 느끼던 경제학적인 개념을
설명과 도표를 이용해서 이해하기 쉽게 저술하였고
경제학 개념과는 다르게 그리 두껍지 않다는 느낌과
큰 글씨와 자간등의 편집으로 읽기가 너무 편했다

나름대로 재테크를 공부해왔지만
이 책을 보면서 큰 틀을 정립할 수 있게 되었다
먼저 거시적인 면을 보고 미시적으로 접근해야 하며
그것은 꼭 주식만이 아니라 부동산도 마찬가지라
절실히 깨달았다
특히 유용했던 것은 각 경제지표가 의미하는 바와
그것을 읽는 방법,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이용하여
재테크에 사용한는지에 대한 설명이었다

참, 또 하나 감탄했던 것은
금융상품에 관련된 환경을 어업에 비유한 것이었다
정말 그렇게 꼭 맞는 비율룰 어떻게 생각할 수 있었는지
저자의 상상력에 감탄할 뿐이다
마지막 보험을 잠수함에 비유한 내용을 보면서
정말 두 손 들었다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만이 아니라
어느 정도 자신있어 하는 사람도
한번쯤은 읽어보면서 자신의 투자원칙을
뒤돌아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