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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 캐릭터는 어렵습니까? 1 - S Novel
다테 야스시 지음, 베니오 그림, 박시우 옮김 / ㈜소미미디어 / 2017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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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부터 곤란한 주제입니다.

친구 캐릭터는 어렵습니까? 라고 하는데 사실 저는 친구가 없는 아싸여서 잘 모르겠습니다.

어..글쎄요, 어렵지 않겠습니까? 생각하는 저입니다.


제목만 보면 난데없이 무슨 소린가 싶은데, 이 책의 주인공은 엑스트라. 즉, 주인공 캐릭터의 친구가 주인공입니다. 그말인즉슨 책의 주인공이 주인공캐릭터가 아닌 주인공같이 멋진캐릭터의 친구인 캐릭터가 주인공이란겁니다. 저도 뭐라고하는지 잘 모르게 되어버렸습니다.

처음 책을 샀을 때부터 이미 눈치챘습니다. 아 저 하얀머리가 여캐겠구나... 네, 맞습니다.

그냥 일상 러브코메디인줄 알았는데 갑자기 판타지로 돌입하더니 결국엔 러브코메디였습니다.

사람들은 왜 러브코메디를 굳이 돈주고 보는걸까요. 책으로 배우는 연애만큼이나 쓸모없다고 생각합니다. 대리만족인건가? 하지만 언제나 이런 류의 하렘 러브코메디는 히로인이 너무 많아서 결론적으로 주인공이 누굴 좋아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결국엔 맨 처음 나오는 여캐가 메인 히로인인건가? 그런거로치면 가짜사랑에서는 고릴라보다 천사가 먼저 나왔었는데 말이죠. 미스테리입니다.


주인공의 능력이 점점 사기급에 다다릅니다. 주인공이라고 해봤자 엑스트라지만요. 엑스트라가 이걸? 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만듭니다. 사실 얘, 히로인들보다 더 쎈거 아니야? 싶습니다.

엑스트라가 다른 메인캐릭터보다 더 강하면 그건 대체 뭘까요.. 그런 시점에서 엑스트라라고 부를 수 있는건가. 아니 애초에 엑스트라를 목표로 하는 주인공이라니 뭐하자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인생의 주인공은 언제나 개개인 자신입니다. 인생이라는 영화의 주인공인겁니다. 주인공인데 출연료를 받지도 못합니다. 트루먼쇼에서 트루먼이 쇼의 주인공이지만 그가 출연료를 지급받지는 않습니다. 더러운 세상.


사실 리뷰 다 썼는데 날아가서 다시 썼습니다. 날아갔던게 더 잘쓴 것같습니다. 소위말하는 비기너즈 럭이라는걸까요. 처음할때는 처음하는것치곤 그럭저럭 잘 성공하지만 그 다음부터는 점차 망해가서 비교당하는 것 같습니다. 과거의 나랑 현재의 나를 비교해서 어쩌자는거야...


3권까지 다 샀습니다. 4권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주인공한테 마신 깃들어있습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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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1 - 노엔 코믹스
타입 문 원작, TAa 그림, 도영명 옮김 / 데이즈엔터(주) / 2018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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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문빠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홍진표를 지지하지도 않았습니다.

타입문은 언제까지 페이트하나로 우려먹을지 흥미진진합니다. 제가 할아버지 빡빡이가 될 때까지 고아먹을 것 같습니다. 원래 사골은 푹 끓여야 제맛이지요.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은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스토리 기반으로 야겜 주인공 애미야 싫어가 그의 측근 세이밥, 또옷살까 등등에게 밥을 해먹이는 스토리입니다. 뭐여, 사쿠라여?

역시 일본게임기반 일본인작가 일본소울 일본요리 4박자를 완벽히 맞춘 만화였습니다. 그나저나 샌드위치가 일본요리였던가? 유채꽃을 더하면 일본요리라구욧! 하는 소리는 듣고싶지않습니다. 차라리 일본인 캐릭터가 요리했으니 일본요리라고 하는게 더 설득력있습니다.


이번 책은 스포를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어서 애탄합니다. 스포하는게 내 인생의 낙인데.

그치만 누가 어벤저스 스포하는건 싫어합니다. 이미 봤으니까 그만 얘기해.

영화 스포하는 사람처럼 제 인생 결말도 스포당했으면 좋겠습니다. 결과에 따라서 인생을 포기할지 다시 생각해볼지 결정할텐데...

굳이 스포하자면 음식 종류일까요. 스시처럼 생기지도 않은 스시나, 죽순넣은 그라탕, 유채꽃 꽂은 샌드위치... 뭐 별거 없습니다. 사실 라멘 위에 올라가는 고기고명, 차슈 같은걸 어떻게 만드는지는 살짝 알고싶습니다. 아쉽게도 이 책엔 그런 정보는 없습니다. 요리를 하지도 않을꺼면서 왜 이 책을 샀는지 지금의 저는 과거의 저를 살짝 추궁하고싶은 기분입니다. 그러고보니 제 이름이 모 쉐프랑 동명이인이여서 어릴때 초록창에 검색만하면 그 아저씨가 나왔었죠. 그때부터 맛난 음식만 찾아다닌것 같습니다. 몸은 저질인데 입만 고급입니다. 제 몸은 가성비가 하타치인것 같습니다.


무슨 얘기를 하다가 여기까지 온건진 모르겠지만 아무렴 어떻겠습니까. 원래 스토리 개판인게 페이트의 묘미인 것입니다. 아서왕이 여자라고? 뭐 어떻습니까. 오다 노부나가도 여자라는데.

참고로 저는 오키타 소우지가 취향입니다. 물론 실존인물 말고 여캐요.


페그오는 인체에 해로우니 멀리하십시오.

하지만 마슈는 귀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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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 아트 온라인 20 - 문 크레이들, J Novel
카와하라 레키 지음, abec 그림, 김준 옮김 / 서울문화사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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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권을 이은 20권입니다.

사실 19권도 샀는데 알라딘에서 산게 아니라 양심이 찔리니까 19권은 마이리뷰 안할겁니다.

하일 교보문고.


리뷰로 돌아가서.


18권에선 스토리가 우주로 가더니 19,20권은 갑자기 다른 이야기가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작가의 말에서 미리 언급했다고요? 저는 역자의 말을 읽을지언정 작가의 말은 읽지않습니다.

왜냐하면 작가들이 후기에서 스포를 자꾸 해버립니다. 나쁜 사람들 같으니.

19권의 띠용?의문사! 사건의 범인을 찾으려고 우리의 우주하렘 키-맨이 오늘도 여정을 떠납니다.

사실 키리토보다는 보좌연사들이 메인입니다. 로니에 애껴요.

갑자기 내가 뭐시기 귀족 황제다! 난 불멸이다! 하면서 급 불사신 선언을 외치는 흉악한 빌런이 등장합니다. 좀 갑자기 끼워넣은 감이 없지않습니다. 전작에서 얘 언급을 하긴 했나? 싶습니다.

그래봤자 인공 플럭트라이트주제에 불사라고 지껄이니 우리의 키-맨은 어이가 가출하다 못해 자아찾기 여행을 해버렸습니다.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베어버리지요. 응. 역시 펜보다 검이 쎕니다.

가끔가다가 검보다 펜이 쎄다! 말로 해결하자! 하는 평화주의자들이 있는데, 사실 걔 목에 검날 들이밀면서 뭐라고? 한번 해주고싶습니다. 과연 너의 분노조절장애가 마동석 형님의 크고 아름다운 주먹앞에서도 장애를 일으킬까? 세계 5대 미스터리입니다.

참고로 세계 5대 미스터리중 나머지는 나온다했으면서 제때 안나오는 소설 신간의 발매일자, 얘가 쓸 마음은 있나?싶을정도로 다음권을 안내는 소설가, 계약을 끊었는지 왜 나왔는데 정발을 안하는지 모르겠는 출판사, 그리고 스토리가 갑자기 우주로 가는 소설입니다.

그런 차원에서 보면 소아온은 적어도 3개 정도는 조건이 부합할 것 같군요. 뭔지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아무렴 어떻겠습니까만은 키리토는 자꾸 인간의 범주를 초월해버립니다. 먼치킨을 넘어선 먼치킨.. 아 치킨먹고싶다.

옷을 날개로 변형시켜서 난다던가, 무거운 철을 염력으로 들어올린다던가. 심의력이니 뭐니 하지만은 그거 결국에 현실세계로 돌아와서는 적용 안되지않어? 그냥 약간 장애인 사람 아니야?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아온 극장판 보셨는지요? 거기서 헉헉대면서 뛰는 키-맨을 보십시오. 이게 다 운동 부족 뇌내망상 뇌피셜 정신승리의 극에 달해서 이런일이 벌어진겁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것을 명심하고 늘 단련, 운동에 힘씁시다.

하지만 치킨은 옳으니 가까이 하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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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계가 게임이란 사실은 나만이 알고 있다 8 - Novel Engine
우스바 지음, 김완 옮김, 이치젠 그림 / 데이즈엔터(주) / 2018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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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사전만큼 두꺼운 두께를 자랑하는 이 세계가 게임이란 사실은 나만이 알고있다가 드디어 8권까지 나왔습니다. 9권도 나온다 했는데 역시 여러모로 머리써서 작필해야하는 소설인지라 시간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4월5일에 나온댔으면서. 구라쟁이.

아무튼 책 제목이 엄청 깁니다. 왠진 모르겠지만 깁니다. 흔히들 말하는 양산형 판타지 소설의 제목들이 이런 느낌으로 제목이 길기로 소문나있는데, 이건 그런 잡것들과는 다르게 재미가 보장되어있습니다. 살짝 이해하기는 어려운 밈이나 드립이 많지만요.

주인공이 게임 폐인인데 게임세계로 간다거나 거기서 갇혀서 못나온다거나 하는 큰 틀자체는 옆J출판사의 검*예술*온라인의 설정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주인공을 제외하면 나머지 사람들이 npc니까 주인공만이 알고있는 꼼수로 망겜기반 현실심즈를 해나갑니다.

근데 나만 게임이란거 안다면서 점점 모두가 알게됩니다.

자기 사촌도 따라와서는 같이 그 세계에 갇혀버린다던가, 좀 친해진 npc들도 대강 눈치깐다던가하는데 이어 급기야 주인공이 나, 이세계에서 왔어! 드립까지 쳐버리는 소설입니다. 갑자기?

어어..그럼 결국 너만 아는거 아닌거 아니야? 하는 의문이 들지만 그런건 옆 한켠으로 치워버리고.

이젠 주인공이 하는 모든 일들이 나중을 위한 큰그림이 아닌가 싶어서 주의 깊게 봤지만 어찌나 간악무도한지 중요해보이던게 중요한게 아니라던가 하는 블러프까지 쳐버립니다. 브론즈 한조인줄 알았는데 그마 한조였네요. 축하드립니다. 저도 그마가고싶네요. 만년 플레티넘이라.

아 그리고 이쯤되면 모두 아시고있겠지만.

그 마법사 여자예요

그럼 이만.

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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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랑이 데이즈 7 - L Novel
じん(自然の敵P)(진) 지음, 이수지 옮김, 시즈 그림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17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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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랑이 데이즈 7권이 나온게 작년 7월입니다.

이제 조금만 더 있으면 1년이 다 되어가는데 8권은 정발은 생각도 안하는군요.

작년 12월에 8권이 나왔는데 5개월이 지나가는 시점인 지금 대체 무슨 문제가 있길래 안나오는건지.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 책은 소년소녀들의 히익-망에 찬 소설입니다. 생각해보니까 소년소녀라면서 아저씨도 나오고 할머니도 나옵니다. 이미 소년소녀가 주인공이 아닌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치만 이쁘고 착한 유녀할머니라니 있을리 없잖아!


이 작품은 책 하나만으로 끝나는게 아닌 애니메이션, 만화, 노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생된 작품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뭐가 원작이다 할 수 없는 스토리지요. 결국엔 다 한번씩 죽어요. 희망을 버리세요.

8월 15일을 기준으로 자꾸 무슨 일들이 터지기 시작합니다. 8월 15일은 우리나라에선 광복절이지만 일본에선 오봉절입니다. 오봉절의 기원으로는 죽은자들이 다시 현세로 돌아오는, 말하자면 할로윈 짝퉁같은 느낌입니다. 대체 왜 8월 15일을 기준으로 이야기를 서술하는가하면, 그냥 노래 만드는데 가사로 발음하기 쉬워서 했다고 합니다. 정말 적당적당인 기분으로 만들었는데 이렇게 대인기를 타는걸 보면 역시 인생은 타이밍이구나하고 어렴풋이 생각합니다. 저도 이렇게 대충 만들었는데 인기타서 유명해지고싶습니다. 역시 유명해지기는 어렵다고 느끼고있습니다.

서브컬쳐의 한계인만큼 기본지식을 알지못하면 거의 대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주 잔혹한 특성이 적용되어있습니다. 팬인 사람들도 가끔 스토리에 대해서 오락가락합니다. 만화,소설,애니메이션 모두 이야기의 결말이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피해입니다. 그럴꺼면 좀 정리라도해서 설정집이라도 내던가. 설정집 나왔나요? 나왔는데 그런거면 제가 죄송하게 됬습니다. 정발해주세요.

솔직히 원작자도 아무 생각 없을것 같습니다.


+아무튼 8권 정발 안해주니까 1점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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