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5권 초등 3-1 (2017년용) 쎈연산 (2017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학년 2학기 겨울방학이 2주 앞으로 다가왔네요.


2학년 2학기 후니의 수학 연산은 쎈연산을 꾸준히 풀고, 몇일전 문제집 다 풀었네요.


책걸이 삼아 후니가 갖고 싶어하던 듀비카 장난감 선물했어요.


좋은책신사고 쎈연산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로 1학기, 2학기 2권씩해서 총 12권으로 되어있습니다. 


2학년 2학기는 4권, 내년 3학년 1학기는 5권이에요.

초등학생도 스케쥴이 바빠서, 매일 꾸준하게 하지는 못했지만

문제집 종이가 부풀어 오른 것을 보니, 후니가 참 열심히 풀어 기특했어요.

먼저 초등2학년 2학기 끝이 보이는 후니는

수학 학습지, 수학 학원에 다니지 않고

엄마와 함께 예습과 복습이 전부인 어린이랍니다.

엄마인 제가 생각하는 제 아들은

숫자, 계산 부분의 이해력이 약한 것 같아요.


그래서 연산 문제집을 고르다 보니,

쎈연산이 교과내용과 연계된 연산으로 구성된 점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2학년 2학기부터는 반복적으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2학년 2학기에 풀었던 쎈연산이 후니에게 많이 도움이 되어서

3학년 1학기에 수학 예습으로 쎈연산 문제집을 선택했어요.


좋은책신사고 초등수학문제집 쎈연산 5권(3-1)

쎈연산 문제집을 예습교재로 선택한 또 하나의 이유

문제집 QR코드를 스캔하면 유튜브에 강의 동영상이 바로 연동되기 때문이에요.


 

저학년인 경우, 개념 풀이를 스스로 읽어 이해하기 어려운데

(^^; 후니의 경우는 그래요..그래서 개념풀이를 함께 읽으며 설명을 따로 해주고 있거든요.)


그런데, 문제집 풀 때 항상 제가 옆에 앉아 지켜봐줄 순 없어

앞으론 동영상 강좌를 보게 한 후, 문제 풀게 해보려고 해요.

문제집 펼치면 처음 만나는 연산특강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관심있게 내용을 살펴보는 페이지에요.


곱셈 (2*4와 4*2)가 같은 결과가 나오는 것을 설명하고 있어요.

구구단이 실생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알수있어요.

3학년 1학기 교과 진도에요.

2학년 2학기 수학내용에서 조금씩 심화되는 내용이에요.

이번 겨울방학에는 2학년 2학기 복습도 한번 더 짚어보고 넘어가도 좋겠어요.

후니가 쎈연산 문제집을 좋아하는 이유

승부욕이 있는 후니는 시간제한을 두고 문제를 풀게하면

엄청난 집중력을 갖고 시간안에 마치려고 문제를 열심히 풀어요.

1일차 학습량은 13분에 소요되어, 어찌나 안타까워하던지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덧셈" 학습 주제로 5일차 (1일 2페이지) 풀면


문제유형에 익숙해지고 속도도 빨라질 거라 생각합니다~

만화를 통해 해당 단원의 학습내용을

아이들이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답니다.

 

1일차에는 학습개념 동영상이 담긴 QR코드가 있고

2일차에는 개념 다지기를 위해 QR코드가 없고 문제만 배열되어 있어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덧셈" 하는 학습주제에 대해

아이들이 여러 형태의 문제에 익숙해질 수 있게 연산 문제 형태를 다양하게 싣고 있어요.


새로 풀기 시작한 3학년 문제집

자기가 풀 수 있을지 자신없어 했지만

개념동영상 보고, 엄마 설명없이 풀어본 첫날

자릿수가 구분이 있는 첫 페이지는 다 맞았는데

가로로 배열된 문제는 어떻게 숫자를 적어야 하는지 이해를 못했던


채점매고 한문제 푸는 방법을 설명해주니

틀린 문제 다시 풀어서 정답을 맞추는 것을 보니 개념이해 완료~

쎈연산!!

앞으로 매일 꾸준하게 후니의 연산실력 향상을 부탁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