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중심 초등 수학 4-2 (2021년용) - 새 교육과정 초등 수학중심 (2021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미래엔에서 만든

수학의 중심을 잡는 통합기본서

초등수학 수학중심 4-2

 

SAM_3255.JPG


어떻게 활용하는지

4학년 2학기 학교 진도에 맞춰, 개념을 미리 공부하고

학교 수업에서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있는지 점검하고

단원평가 일정에 맞춰 해당 부분을 풀고 있어요.

 

SAM_3256.JPG

 

난이도는 어느정도?

개인적으로 기본 중간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학익힉책 교과서를 놓고 함께 공부를 시키고 있는데

사고력 문제 2p 정도 이외에는

수학익힘책에 있는 유형의 문제들이 그대로 나오고

"수학"도 문제를 여러번 풀어보아야 실력이 된다고 생각하는 저로서

수학 진도에 맞춰 풀면 좋은 문제집으로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SAM_3257.JPG


⁠4학년 2학기 수학에서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삼각형 / 소수의 덧셈과 뺄셈 /

사각형/ 꺾은선 그래프 / 다각형을 배우네요.

올해는 제가 지방 근무로,

아이 공부를 평일에 살펴주기가 어렵기 때문에

아이가 평일에 혼자서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수준의 문제집으로

미래엔 수학중심 문제집으로 결정했네요.​

SAM_3258.JPG


1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라는 개념을 만화로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1단원 아이와 문제 풀이할 때,

저는 주로 초콜릿 1덩어리를 아이들에게 나눠줘야 하는 상황을 예로 들어 설명해주었네요.


SAM_3260.JPG


 예습 (생각열기 & 기본 다지기 문제)

학교 수업 전 예습으로 개념을 공부하고 갑니다.

2쪽 분량이기에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아 큰 부담이 없었어요. 


SAM_3261.JPG


복습 (실력 굳히기 문제)

⁠학교 수업 후 복습으로 풀기 좋았어요.

수학익힘책에 있는 유형 문제로

수업시간에 이해를 못했던 부분을 제가 파악하기도 좋고

익힘책 놓고 복습차원으로 공부했어요.


SAM_3262.JPG


사고력 문제

서술형 그리고, 생각도 해야 하는 문제들이예요.

제 아이의 경우는 정말 기초부터 차근히 밟아 나가는 수준으로

진도에 맞춰 개념을 잡아가고 있어서

사고력 문제 부분은 방학 때 복습으로 풀려볼 생각이예요.

 

SAM_3264.JPG


단원평가 대비

지난 주 금요일 1단원 단원평가를 보기 전에

아이 스스로 문제 풀어보겠다고 해서 기특해 했어요.

단원평가는 총 2회로 표준 유형과 좀더 난이도 있는 실력 유형으로 되어 있어요.


채점 결과, 서술형 문제 푸는 연습이 필요하지만

분수 덧셈, 뺄셈 원리는 제대로 이해하고 있었어요.


초등 4학년 2학기 수학

꼭 알아야 하는 기본 개념 중심을

쉽고 하루 4쪽으로 분량도 부담되지 않는

미래엔 수학중심 문제집으로 열심히 공부할께요.


미래엔U맘_후기_배너.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