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간직하고픈 시 - 개정판
윤동주 외 지음 / 북카라반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무상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시집에는 윤동주 시인님을 비롯한 총 40인의 국내외 시인분들의 작품 70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저는 잘 모르지만 아마 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작가님들과 작품들일 것 같습니다.

저는 시를 많이 접하지도 않았고 난해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 기피하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시집을 읽다보니 시를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를 완벽히 이해하려고 하기보다는 그저 시에서 전해지는 풍경이나 시인의 모습 자체를 마음 속에 그려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시를 읽는 것이 영화나 소설의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물론 전에 시를 접할 때도 그런 시도를 했지만 잘 되지 않았었는데, 이 시집에 수록된 시들이 난해하지 않고 울림을 주는 훌륭한 작품들로 엄선되어 있어 시를 잘 모르는 저도 즐겁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시와 거리가 있던 분들도 이 시집을 읽으며 시를 읽는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에 시를 좋아하시던 분들이라면 당연히 제목처럼 평생 간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시를 읽으며 정말 즐거운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인과 대화를 하는 것처럼 제 생각을 정리할 수도 있었고, 시인의 삶 자체나 작품 속 장소를 직접 체험하는 것 같기도 했어요.
또 수록된 삽화들도 시마다 갖는 분위기를 잘 살려주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지금과 다른 감상을 새롭게 하며 느낄 재미도 기대가 됩니다. 살아가면서 제 생각이 변할 거고 같은 시도 다르게 읽히겠죠. 그래도 그렇게 다시 시집을 펼칠 미래에도 지금은 이런데 그 땐 그랬지 하며 지금 느꼈던 감정들도 함께 간직하고 싶네요.

여러분도 이 시집과 시를 읽는 그 순간들을 함께 간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평생간직하고픈시개정판#윤동주#북카라반#컬처블룸#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