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story 자이스토리 사회.문화 (2021년) - 2022 수능 대비, 고등사회탐구문제집,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교재 고등 자이스토리 (2021년)
김세연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쉬운 문제는 깔끔하게 쉽게 해설해주고, 어려운 킬러 문제는 개념부터 자료, 선택지 문구 하나하나까지 자세하게 해설되어 있어요. 보통 해설집은 선택지 내용 중 맞고 틀린 부분만 알려주는데, 자이스토리는 선택지 문구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 빠뜨리지 않고 설명해줘요.

 

예를 들어 일탈행동이론에서 '차별적 제재'와 '차별적 교제'는 잘못 읽으면 실수하기 쉽거든요. 이걸 틀리지 말라고 코멘트해주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꼼꼼하게 항상 얘기해줘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가끔 실수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해설을 읽어보면 이걸 계속 반복해서 알려주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그 문구가 나오면 긴장하면서 한 글자씩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이렇게 함정이나 주의할 부분은 해설에 따로 잘 보이게 표시도 해주고, 코멘트도 나와요. 잊지 말라고. 그래서 정말 잘 가르쳐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선생님이 쓴 해설처럼 느껴질 때가 있어요.

 

선배들도 후배에게 얘기하듯이 자기 경험을 알려주는데, 이것도 앗, 정말? 하는 것들이 많아요. 나도 잘 실수하는 부분인데 선배들도 짧은 시간에 문제를 풀다보면 실수할 수 있다고 알려주더라고요.

 

표 분석 문제는 1등급을 위해 꼭 넘어야 할 산이죠. 새교육과정에서는 표 분석 문제가 3문항씩이나 나온다고 하니 이걸 안하면 2등급도 어려울 것 같아요. 사회보장제도, 인구 분석과 관련해서 나오는 표 분석 문제가 특히 어려운데, 이런 문제는 더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step1, 2, 3 하는 식으로 순서대로 풀이 과정을 알려주고, 계산 과정도 빼먹지 않아서 계산 실수로 틀렸을 때 어디에서 실수했는지 바로 알기 쉬웠어요. 그리고, 꼭 계산을 하지 않아도 선택지의 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법도 '시간 단축 tip'으로 알려줘요.

 

왜 사탐에서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하냐고 투덜거렸는데 꼭 계산하지 않아도 논리적으로 옳고 그름을 확인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니까 정말 시간도 단축되고 공부할 의욕도 생겼어요.

 

제가 자이스토리를 좋아하긴 하지만 사회문화는 완전히 제 스타일이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풀고 있어요. 수능에서 만점을 받고 선배들처럼 자이스토리에 제 글이 나오는 것을 목표로 공부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