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가 올라간다 반달 그림책
이해진 글.그림 / 반달(킨더랜드)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미가 올라간다는 다양한 동물들과 아이가 나무 위로 올라간 뒤 벌어지는 이야기를 풀어낸 책이다. 현실에서 일어나기 어려운 일이 주가 되기 때문에 판타지 그림책에 속하는 이 책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좋은 요소로 가득하다.

 

개미가 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장면은 저렇게 올라갈 수도 있겠지하는 생각이 드는 반면, 고양이, 기린, 원숭이, 아이, 곰이 올라가는 장면까지 보게 되면 어른의 눈으로는 저게 어떻게 가능한 거지?’하는 생각이 들지만 아이들에게는 어른이 생각할 수 없는 수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개미가 만들어낸 과일을 딴 아이와 동물들이 과일을 들고 어디론가 향하는 장면이 나온다. 과일을 따서 돌아가는, 현실에 있을 법한 장면은 아이들이 지금까지 현실에서 있기 힘든 일에 빠져 있다가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겸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은 짙은 색의 나무와 잎을 제외하면 모든 등장인물들이 핑크빛으로 빛난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강렬한 색감이 주가 되는데, 나무와 잎과는 서로 보조하는 역할을 겸한다. 나무와 잎 사이에서 아이들이 등장인물을 찾기 쉽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밝은 핑크빛으로 시야가 분산될 상황에서 짙은 나무와 잎의 색으로 시야가 너무 흐트러지지 않도록 잡아주기도 한다.

 

단순한 내용이지만 다양한 의도를 가지고 만든 이 책은 짧은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고 색감이 강렬해 아이들에게 많은 자극을 주기 때문에 3~4살의 아이들에게 읽어주기에 좋은 책으로 보인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상상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