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풀리는 수학사전 킨더랜드 책가방 2
이강숙 글, 이국희 그림 / 킨더랜드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적으로 생각하고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우리는 수학적 지식을 총동원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씁니다. 그러다 보면 꼭 낯선 수학 용어 때문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수학적 개념을 이해하면 어려운 말이 아닌데, 자주 사용하는 말이 아니기 때문에 어렵다고 느끼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 수학이 풀리는 수학사전 머리말 중

 

책의 머리말에서 나오듯이 아이들은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수학 개념들을 풀이한 수학사전이다. 아이들은 학교에 올라가서 수학이라는 과목으로 공부를 시작한다. 교과서에서는 간단하게 풀이할 수 있는 말을 딱딱하게 적기 일쑤고, 때문에 아이들은 이해가 어려워 쉽게 지치게 된다.

 

이 책은 수학을 갓 접한 초등학교 저학년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책에는 백가지가 넘는 수학용어들을 자모순으로 정리했는데, 모든 수학용어마다 쉬운 설명과 함께 이해하기 쉬운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그림의 색감이 예쁘고, 눈이 편하다. 또한 수학적 그림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들이 설명 옆에 그려져 있어 아이들의 눈길을 끈다. 또한 그림은 교과서에 자주 등장하는 기본적인 그림과 많이 닮아있기 때문에, 차후 아이들이 학교에서 공부를 할 때에도 충분히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인 동생은 수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수학과 관련된 책 대부분을 보지도 않고 싫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책 안 내용을 보여주자 예쁘다고 그 자리에서 잡고 꽤 오랫동안 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보고 난 후에는 재미있다고 짤막한 평가까지 남겼다. 이런 점을 볼 때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