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소 & 사업장 + 매장
* 가게 : 재화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등 상업적인 활동을 하기 위한 유무형의 공간 및 장소.
* 오프라인 매장 vs 온라인 매장
- 오프라인 매장
▶ 판매원의 추천, 제안 및 판촉 행위에 큰 장점. 정보의 비대칭성에서 소비자에게 정보 제공.
▶ 손님의 상황과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하게 캐치하여, 그것에 맞는 상품을 적재적소로 공급하는 능력.
- 온라인 매장
▶ 온라인 매장에 찾아오는 손님들은 이미 검색 등을 통하여 정보의 비대칭성이 거의 없음. 그러나 이것이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될 수 있음.
Cf) 오프라인 매장 시스템을 온라인 매장 시스템에 적용 및 차용.
* 영업소 : 상인의 거래활동 및 영업활동이 이루어지는 일정한 장소. 영업소는 영업활동의 중심이 되어야 하며 인적, 물적 조직을 갖추고 일정한 범위에서 영업활동에 관한 독립성을 확보해야 함. 고정적인 설비를 갖추고 시간적으로 계속성이 있는 일정한 장소.
- 본점 & 지점 + 사무소.
 | 영업소운영과 대리점관리 매뉴얼
한국기업경영연구회 편집부 지음 / 한국기업경영연구회 / 2000년 8월
49,000원 → 49,000원(0%할인) / 마일리지 2,450원(5% 적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