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4 : 노량 45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4
문성호 지음, 제장명 감수, YJ코믹스 / 다락원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순신장군 영화 노량:죽음의 바다가 나오자마자 아들2명 데리고 가서 봤습니다.

이순신장군을 좋아해서 책도 여러번 읽었고, 충남 아산 현충사에 놀러가서 4D영화 상영하는것도 10번 넘게 본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아이들과 함께 눈물도 흘렸네요.

글밥이 많은 책을 싫어하는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느끼게 해 줄 초등학습만화로 다락원에서 노량 4 가 나와서 아이들 읽어보라고 준비했습니다.

영화를 봐서 그런지 노량 4를 읽으면서 영화장면이 다시한번 떠오르면서 생동감 있게 읽었습니다.

그림도 생동감이 느껴질정도로 잘 표현 되었습니다.



45전 무패의 전쟁 신화 이순신 4 노량은 7년간의 전쟁이 끝나는 전투였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 큰 것 같습니다.

이순신장군은 어떻게 싸웠기에 45회의 전투에서 모두 이길 수 있었을까요?



이순신 노량을 읽으면서 전쟁에 앞서 철저한 준비정신과 시대를 앞선 뛰어난 전술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왜적의 침입으로부터 구했기 때문에 최고의 영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이순신장군의 올바른 삶을 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모습을 책을 읽으며 배워보면 좋겠다 생각해 봅니다.



초등학습만화 이순신 노량 4 뒤쪽에 반 쌤이 들려주는 역사 속 이야기도 읽으면서 역사를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순신장군에게 관심있는 학생들이 겨울방학동안 읽어보면 보람된 시간이 될 듯 합니다.

초등학습만화 이순신 노량 4 책을 우리집 아들도 여러번 읽었습니다.

장난으로 싸우다가 쓰러지고는 이순신장군의 명언

"전쟁이 한창이니 나의 죽음을 알리지말라" 하면서 형제들끼리 놀고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이 우리바다를 침범한 자들은 한 명도 살아 돌아가게 해선 안된다는 소신으로 끝까지 싸웠기 때문에 기나긴 7년간의 전쟁이 끝났습니다.

자신의 목숨보다 나라를 더 많이 생각한 이순신장군한테 감사한 마음이 저절로 듭니다.

이순신장군이 있었기에 지금 내가 이렇게 편안하게 잘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역사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도 이순신장군의 역사는 좋아할겁니다.이렇게 이순신장군의 역사이야기로 더더 많은 역사에 관심을 갖게 만들수도 있을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