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마술사 아예 3 - 국어 어휘력 쑥쑥 + 한국 문화 학습만화 아예와 한글친구들
서미원 지음, 마누 그림, 조현진 감수 / 리스티아트(RESTYART)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증강현실 AR로 즐기는 순우리말 학습만화가 있다는 소문을 듣고 이왕 배우는 한글을 조금더 재미있게 배우면 좋겠다해서 <언어마술사 아예>학습만화를 읽어보았습니다.

<학습만화 언어마술사 아예>는

아예와 한글 친구들이 함께 한국 문화 여행을 떠나면서 숨겨진 마법의 열매를 찾기 위해 진돗개 지조 선생,고고학자 곰곰과 함께 뭉쳐 더욱 강력해진 안다니의 부하들과 불꽃 튀는 순우리말 마법 대결을 펼치는 학습만화입니다.

아예와 한글 친구들은 ㄱ부터 ㅎ까지 한글 14개의 자음이 동물 캐릭터 눈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아예와 한글 친구들>은 2018년 제4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콘텐츠 부문 장려상 수상작입니다.

아예와 한글 여행 앱, 유튜브 <아예TV>의 3D 애니메이션 등 한글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만들어서 우리의 한글과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어마술사 아예>는 마법의 말과 열매들이 각각 한국의 관광지에 숨어 아예와 함께 여행하는 기분으로 만화를 볼 수 있어서 순우리말도 공부하고 매회가 끝날 때마다 해당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요번 <언어마술사 아예3>에서는 문경새재,로데오거리,부산,충청남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1.공부하기 싫어! 밍밍 편에서 엄마로써 느끼는게 많았습니다.

밍밍이는 무기력증에 걸린 아이였습니다. 그런데 그 무기력증이 부모님에 의해서 생겨났다는것입니다. 밍밍이의 무기력증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밍밍이의 마음속 세계로 들어가보는 여행을 떠나는데요.첫번째 방은 아름다운 미리내(은하수)방이였습니다.마음자리(마음의 본바탕)은 참 좋은 아이입니다. 두번째 방은 못다 핀 몽우리가 있었습니다. 그 몽우리는 밍밍이의 현재 마음이였죠.마지막 세번째 방은 밍밍이의 과거방인데요. 밍밍이가 만점을 못받으면 부모님께 혼나는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꿈도 없고 혼나지만 않았으면 좋겠고 혼나면 집 안 구석 비밀 장소에 숨어 지내기도 했다는 모습입니다. 밍밍이가 실망하는 부모로 인해 상처를 많이 받았던 과거의 모습이죠.

아이들은 마음에 상처를 받게 되면 그 순간부터 성장이 멈추어 버리고 숨어버린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 부분에서 느끼는게 많았습니다.

아이들에게

"공부하기 싫은 건 당연해"

"틀려도 괜찮아"

"지금 잘하고 있어" 라는 응원의 말을 많이 해줘야겠다는 다짐과 부모의 사랑으로 아이들이 자라난다는 걸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순우리말은 엄마인 저도 잘 모르는게 많았습니다.그래서 읽으면서 순우리말도 함께 공부했습니다.

교과서에 실려있는 어휘와 순우리말을 연계하여 만화에 녹여냈기 때문에 읽으면서 저절로 공부가 됩니다.


ㅁ으로 시작하는 순우리말을 배워서 ㅁ으로 시작하는 한국명소 문경새재를 소개해 놓았습니다.

문경새재를 간적접으로 알게해주고 좋은 정보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증강현실 AR을 즐길 수 있는 순우리말 카드가 있습니다.반짝반짝 보석 같은 우리의 순우리말이 14장 있습니다.

AR을 즐기려면<한글 여행>앱을 별도로 다운로드해 설치한 후 증강현실 AR메뉴로 들어가 카메라를 비추면 됩니다.


AR표시가 되어 있는 만화 페이지,카드를 비추면 3D 애니메이션이 팡 튀어나와 아이들이 놀이하듯 단어를 익힐수도 있습니다.

증강현실을 접할 수 있는 학습만화라 아이들이 흥미있게 받아들이면서 책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우리집 아이들 4남매들도 서로 먼저 읽겠다고 난리여서 사다리타기로 순서를 정해서 읽고 있습니다.

순우리말이 조금 어렵긴 하지만 한 두번 읽다보면 익숙해 질 것 같습니다.

국어 어휘력과 한국 문화를 함께 배우는 학습만화이다 보니 문해력까지 길러질 수 있는 성장만화가 될 듯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