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대입시의 신이 알려주는 체대학종의 비밀 - 상위 1%의 수험생만 아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체육대학 가기
김민중.한지훈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의 신이 있는건 알았는데 체대입시의 신이 있다는건 이 책을 읽으며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집4남매중 3명이 태권도를 배우고 있어서 계속 하고 싶다고 하면 쭈~욱 시킬 생각인데요. 운동쪽으로 대학을 보낸다는 생각은 한번도 안해 봤습니다. 요번에 [체대입시의 신이 알려주는 체대학종의 비밀]책을 읽으며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체대쪽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체대는 운동을 잘하는 아이들이 가는거 아냐?'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저의 고정관념을 확 깰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상위1%의 수험생만 아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체육대학 가기를 알 수 있게 되었다는 건 우리 아이들에 큰 행운입니다.

매년 1000여 명의 체대 입학생을 배출하는 민중쌤,지훈쌤이 분석한 최신 체대학종 트렌드를 집합해 놓은 책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목표 대학의 합격률 100%로 끌어올리는 체대입시 성공 비결이 다 들어있습니다.

얼마전에 읽었던 고교학점제 책을 읽으면서도 아이들에게 진로계획을 세울 때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이였는데 이 책도 꼭 체대입시만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학과에 가는 것에도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은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아직 아이들이 어려서 입시제도를 잘 모르지만 만점 생기부를 만드는 핵심 요소를 읽으면서 생기부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알게 되면서 생기부가 나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특색을 보여주고 나를 차별화하는 전략의 '자서전'이 되어야 한다는 말이 참 멋있었습니다.

인생을 살면서 자서전을 멋지게 쓸 수 있다는건 멋진거잖아요. 멋진 자서전을 쓰기 위해 나의 역량을 키워나가야겠죠^^



아는 만큼 입시제도를 잘 활용할 수 있듯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체대 진학을 안내하는 이 책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모범적인 가이드라인이 되어 줄 겁니다.

세세하게 다양한 정보를 잘 담아 냈고,바로 활용할 수 있고,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체대입시의 신이 알려주는 전략 포인트는 궁금증을 잘 풀 수 있는 내용입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누구나 궁금해 할 만한 소재와 사례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읽으면서 깨달음을 얻습니다.

저처럼 체대입시를 생각해보지 않았던 학부모님들도 '체대 가는것도 좋을 것 같은데'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다른 다양한 길을 갈 수 있도록 문이 열린 듯한 느낌입니다.

학교 생활을 충실히 하면서 체육을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체대학종에 도전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