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인성교육 - 아이의 태도는 아빠가 만든다
김범준 지음 / 애플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남매를 키우며 인성을 집에서 어떻게 가르쳐야하나 고민하게 되고 엄마가 먼저 배우고, 실천할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요번에 [아빠표 인성교육]이라는 책을 보면서 아빠에게 권하고 싶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먼저 읽어보면서 아빠에게 좋은부분을 실천해 달라고 부탁해 볼려구요.

아빠도 스스로 아이들을 위해서 지금보다 조금 더 노력해 주었으면 하는게 엄마의 바람입니다.

요즘 젊은 아빠들이 육아휴직도 하고 아이들 키우는것에 신경많이 써주는 모습을 보면 부럽기까지 합니다.

[아빠표 인성교육]은 아빠들에게 하루 10분씩 읽을 수 있는 분량으로 10일동안 읽으면서 인성 학습을 가정에서 교육 할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하루 10분은 짧은 시간이니 아이들을 위해서 충분히 투자해 주었음 합니다.

2015년 시행된 '인성교육진흥법'은 세계 최초로 인성교육을 의무로 명시한 법이라고 하네요.이런 법이 있는 줄은 몰랐지만, 사람에게 꼭 필요한 덕목 중에 하나가 인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성이 좋지않은데 공부를 아무리 잘 하면 무얼 하겠습니까?

저자가 우리 아이 효 능력을 측정(?)하는 방법,혹은 효 능력치(?)를 키우는 방법을 '부모의 꾀병'을 추천합니다.

솔직히 부모라는 역활이 쉽지 않으니 아이들에게 힘들면 힘들다고 말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 인성교육의 주체는 부모가 맞는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인성교육을 시킨다 하지만 부모부터 생활하는 모습에서 인성을 갖춘 행동을 한다면 굳이 가르쳐주지 않아도 부모 모습을 보고 배운다 생각합니다.

아이의 거울은 부모일 수 있으니까요.

[아빠표 인성교육]저자도 우리 아이들이 선하고 올바르며 행복함을 느끼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 인성교육의 주체가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특히 아빠분들이 아이들을 위해서 하루10분을 투자하며 아이들과 교감하고 인성을 잡아주는 교육을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잘 소개해 주었습니다.

세아이의 아빠로서 아이의 인성을 길러주기 위해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대화형식으로 소개도 해줍니다.(아이들과 실제 대화내용입니다.)

우리나라가 청소련 폭력 세계1위,청소년 자살률 1위,청소년 흡연율 1위 라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삶이 누구의 책임일까요?

아빠표 인성교육이지만 엄마도 읽어보면 도움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고 해서 좋은게 아니라 짧은 시간이라도 집중하면 된다고 이야기 해줍니다.

맞벌이 하시는 부모님은 집에와서 10분만 아이들과 눈 마주치며 이야기해주는 것만으로도 부모가 '나를 사랑해주는구나!'하고 느낀다고 합니다.

[아빠표 인성교육]저자는 10일차 독서하기 목록에서 아이들이 독서를 잘 했으면 하는 부모님께 7분만 집에 와서 참아야 할 것을 이야기 합니다.

1.절대 TV를 먼저 틀지 않는다.

2.절대 스마트폰을 들여다보지 않는다.



집에 오자마자 책 한 권을 펴고 미소를 짓고 있는, 아니면 책 속에 빠져들어 있는 모습을 아이들이 계속해서 보게 되면 아이들도 부모 모습을 따라 한다는 겁니다.

좋은 습관을 들여주고 싶으신 부모님은 실천해 보세요.

저같은 경우는 텔레비젼은 거의 안보고 집에서 책을 많이 읽고 있는데 요즘 막내가 자기 전에 스스로 책 읽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긴 하더라구요. 억지로 시킨다고 아이들이 행동하지 않더라구요.

인성은 학교에서 받아야 하는 '점수'가 아니라 가정에서 키워줘야 하는 '능력'이다.

내 아이들을 누군가에게 맡기는게 아니라 부모인 우리가 책임 져야죠. 방법을 몰라서 실천하지 못하는 부모님이 읽어보시면서 차근차근 조급하지 않게 실천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