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가 교육에 적용되는 실감 콘텐츠는 재난과 같이 위험하거나 우주여행과 같이 고비용이거나 체험이 불가능한 상황을 간접적으로 구현하여 체험하게 함으로써 교육의 시공간적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감 콘텐츠는 학습자가 학습 내용에 몰입하게 하고 주도적ㆍ능동적 학습을 유도함은 물론,학습 내용을 체화하도록 하여 교육 효과를 증진할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아이들에게 메타버스를 활용해 교육하면 몰입감과 간접체험이 더 확실하게 이루어질것 같아서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학교에서 하루 빨리 메타버스를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학교에서는 개구리 해부학 수업을 실제 개구리가 아니라 메타버스 가상현실에서 전문적이고도 친환경적ㆍ친생물적인 수업을 경험하게 도와주었습니다.
과학실험과 수업을 학생들이 안전하면서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강점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