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 - 무리하지 않으면서 여유롭게 살아가는 콘텐츠 사업의 비결
자유리.신태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한번쯤은 온라인을 활용해서 돈 좀 벌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지만 쉽지 않은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조금씩 관심을 가져보고 공부해 보고 싶어서 시간될 때 마다 책을 읽고 있는데요.

요번에 무리하지 않으면서 여유롭게 살아가는 콘텐츠 사업의 비결을 알려주는 책이 나와서 읽어 보았습니다.

그 책이 바로

오프라인 사업만 10년 한 39세 김 사장은 어떻게 콘텐츠 부자가 됐을까?

입니다.



이 책은 작가님이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면서 '신'이라 부르는 스승님과 사업 진행을 하면서 실제 겪은 일을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쓰여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질문에서 시작된 진정한 마케터의 길이란 남에게서 답을 찾지 말고, 자신에게 스스로 "왜 내가 이 사업을 하고 싶은지?" 끊임없이 질문하며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야 오래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남이 알려준대로 그냥 아무생각없이 쫒아가다보면 오래가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지금도 무작정 남이 돈 번다고 하니 시작부터 해보자 하고 뛰어들었다가 힘들어 하는 사람도 많은것 같습니다.

글 중간중간 '콘텐츠 고수의 한마디'로 앞 글이 무엇을 말하려고 했는지 정리되어 다시 한번 이야기해줘서 이해하기 더 쉽습니다.



무엇을 시작했다면 누구나 빨리 성과를 내고 싶어해서 성급합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 '신'이라 부르는 스승님은 빠른 성과보다는 기본을 지키며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는 걸 강조합니다.기본과 진정성은 인생을 살아가며 모든 일에 다 적용되는 일인것 같습니다.

김 사장님이 콘텐츠사업을 진행하면서 돈만 보고 신중하지 못해 실수했을 때도 사과를 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게 지도해 주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으로 멋진 스승을 만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생을 살면서도 내가 그 길을 잘 걸어갈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그 것만으로도 참 힘이 날 것 같습니다.

작가님의 마지막 이 말이 저를 계속 생각하게 만듭니다.

《질문을 통해서 답을 하던 사람들은 자신만의 길을 찾아갑니다.그리고 그 길을 찾아 가면서 그것을 자신의 정답으로 만들어버립니다.아직도 누군가 정답을 나에게 줄거라 믿고 있으신가요? 그 사람이 나중에 생각을 바꾸면 따라서 생각을 바꾸실 건가요? 그런게 정말 정답이 될 수 있는 걸까요?

끊임없이 질문하세요.

끊임없이 질문을 통해서 다듬어진 당신의 정답은 그 어떤 세상의 정답보다 가치가 있습니다.》

이 글이 나의 마음에 출렁이는 파도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빠르게 갈려고만 하지 말고 천천히 중요한 걸 빼먹지 않고 기본를 지키며 진정성까지 장착하고 출발해야겠습니다.

콘텐츠 제작이나 마케팅쪽에 관심있는 분들이 사업을 하면서 제일 먼저 갖취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