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선을 맨 처음 발명한 사람이 이순신 장군이 아니랍니다. 거북선을 맨 처음 발견한 것은 이순신장군보다 180년이나 먼저 만들어졌다는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은 3척뿐이였고 나머지는 전선들은 판옥선이였습니다. 갑판 위에 나무로 만든 집 모양의 누각이 있어서 이름이 판옥선이랍니다. 판옥선의 바닥은 U자형이라 수심이 얕은 바다에서도 신속하게 방향을 바꿀 수가 있었답니다. 배 바닥이 V자형인 일본배는 전투 때 방향을 급히 바꾸기 어려워서 우리나라가 이길 수 있었답니다. 멋진 배를 만들어 냈기 때문에 우리나라가 전쟁에서 이길 수 있었습니다.거기엔 과학이 숨겨 있죠^^
과학의 발견은 그래서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우리아이들과 어디 여행을 갈 때 차가 막혀서 자동차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다 보면 "순간이동을 하고 싶다",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로 가고 싶다." 등등 이 시간을 빨리 벗어나고 싶다는 얘기를 많이 하는데요. 순간이동이 되는 영화나 타임머신으로 과거와 미래로 떠나는 영화를 많이 봐서 그것이 진짜로 이루어질 수 있을지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타임머신 타고 떠나는 시간 여행 글을 읽고 현시점에서는 왜 안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기술이 발전해서 천재과학자가 나온다면 가능한 날도 먼 미래에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