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가자 한국사 2 : 남북국~후삼국 시대 가자가자 한국사 2
구완회 지음, 신민재 그림, 강종훈 감수, 신명환 캐릭터 / 웅진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책을 읽다보면 내가 그 시대에 있는 것처럼 너무 재미있고 흥미있는 것 같습니다.

어릴적에 느꼈다면 더 좋았을텐데 나이40이 넘어서 책을 읽으며 아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어서 아쉽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에 책을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엄마인 제가 먼저 읽어보면서 아이들에게도 그 즐거움을 전달해 줄려고 노력하고 있거든요^^

요번에 읽은 가자가자 한국사2 남북국~후삼국시대의 역사는 드라마에서 많이 다루었던 내용이라 읽으면서 드라마 장면이 떠올라 더 재미있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아이들과 역사 드라마나 역사 영화는 같이 보는게 좋겠구나! 하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가자가자 한국사는 총5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권.선사~삼국 시대

2권.남북국~후삼국시대

3권.고려 시대

4권.조선 시대

5권. 근대~현대

가자가자 한국사 책을 읽으면, 만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구름름,드봇,킥스,눈스,스마토리 친구들과 함께 읽으니 더 재미있고 함께 시간여행을 가는 느낌을 받아요^^



역사를 알려고 읽으면 재미없고 힘든데 흐름을 따라 읽다보니 역사를 알게되는 이야기 형식이라 아이들이 읽기 좋아요.

한국의 역사를 제대로 알아야 나의 존재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고, 한국인으로써의 자부심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사는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도 한국사의 한 페이지가 될테니 열심히 살아야겠죠^^

이제 부터 남북국~후삼국시대에 역사의 시간 속으로 떠나볼까요?

우리 땅에서 삼국이 엎지락뒤치락 싸우고 있을 무렵 중국에서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여러 나라로 나뉘어 있던 중국을 수나라가 하나로 통일을 한거죠. 그러고는 백만 명이 넘는 군대를 보내서 고구려를 침략했습니다.세력이 커지니 땅덩어리를 더 넓히고 싶은 욕심은 언제나 있는것 같습니다.

백만 명의 숫자는 정말이지 엄청 납니다.고구려는 중국의 백만 대군과 싸워 이길 수 있었을까요?



이야기 중간중간에 <잠깐,돋보기!>란이 첨부되어 있는데요. 역사이야기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옛날에는 왕이나 귀족들만 성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많은 전쟁을 통해서 승리로 이끈 장군과 백성을 위하는 왕을 보면서 배울 점도 많습니다.

그래서 역사가 주는 의미는 큰 것 같습니다.

왕건이 후삼국 통일을 하면서 후삼국 시대를 이끌던 인물들이 사라지고 왕건과 고려의 시대가 시작됩니다.



역사를 공부하고 현장체험까지 했을 때 도움될 수 있도록 현장체험 사진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역사 공부하러 갈 때 챙겨가도 좋은 한국사 책입니다.

현장체험 코너에 역사 인증 숏이 있는데 역사체험 하러 갔을 때 확인해 보는 좋은 미션입니다.확인해보는 재미도 있죠!



긴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그림으로 표현해서 이해하기 쉽게 해 놓았고, 중요한 말,중요한 포인트는 색깔를 다르게 표시해놔서 눈에 확 띄어서 읽을 때 더 눈에 잘 들어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형식의 글로 설명해서 이해하기 쉽고, 설명이 연결이 되어서 읽으면서 역사 공부가 어렵지 않게 느껴집니다.

잘 읽고, 유적지 탐사 하러 가면 더 의미있을것 같습니다.

다 읽고 나서 문제를 내면서 중요한 인물들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습니다.

엄마인 제가 먼저 재미있게 읽고 다시 설명해주니 아이들도 관심 많이 갖고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