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 원도 못 벌던 동네 아줌마는 네이버밴드로 어떻게 월 1,000만 원을 벌까 - 매출을 100배 성장시킨 예쁜 옷쟁이 미미언니의 ‘네이버밴드 마케팅’의 모든 것!
조윤미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을 보고 '어 나랑 비슷한 상황인데 어떻게 1000만원을 벌까?'하는 호기심에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4남매의 엄마로써 지금 당장 아이들을 돌봐야해서 직장생활을 하지 않고 알바 잠깐하면서 육아에 전담하고 있거든요.

어떻게 하면 월1000만원을 벌까? 부럽기만 했습니다. 당연히 쉽게 버는 돈은 아닐꺼라 생각했거든요. 작가님의 노하우를 배워서 나도 써먹을 수 있다면 활용해 보고 싶어서 차근차근 읽었습니다.

'밴드'의 개념은 그냥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곳에 소속된 사람들이 소통하는 개념이 더 강하게 있었던것 같아요.

네이버밴드도 코로나19 때문에 소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찾는 곳 같기도 합니다.

제가 옷 사러 가는 아동복 사장님도 라이브방송을 하면서 주문을 받으며 옷을 판매하는데 엄마들의 경쟁이 장난 아니라는걸 이야기로 들었습니다.

저는 참여 해본적은 없지만 조윤이 작가님의 글을 읽다보니 주위에서 밴드를 이용해 돈 버는 분들이 계셔서 밴드에서 어떻게 하면 돈을 벌게 되는지 더 잘 이해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금 스마트스토어나 물건을 판매하는 일을 하시는 분이라면 읽으며 더 사업을 번창하길 바래봅니다.

경험담으로 책을 쓰셔서 사업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저같은 경우는 읽으면서 '나도 도전을 해볼까'하는 동기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조윤미 작가님은 이것저것 여러일을 해보면서 실패를 많이 접해보고 마지막에 네이버밴드를 만나 수익을 내기 시작한 분입니다. 그동안의 노하우를 글로 작성하셨기 때문에 읽으면서 따라만하셔도 좋은 성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차근차근 읽으며 따라해보세요!



대기업들이 밴드에 뛰어들어 실패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무엇이였을까요?



대기업들이 밴드라는 신세계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지만 페이스북보다 공유와 노출량을 확보하기 힘들어 결국 실패한 것이라고 합니다.

밴드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최적의 도구이지만 대기업의 사이즈에는 맞지 않은 도구였습니다.



밴드 마케팅의 관건이 무엇일까요?

체류시간입니다.다른 SNS와 비교해서 밴드의 체류 시간은 아주 놀라울 정도라고 합니다.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1인 기업,소상공인들은 밴드라는 매체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작가님이 경험한 바로는 대기업의 방해없이 소상공인들이 자유롭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채널은 밴드가 거의 유일하다고 합니다.

그 장점 때문에 이 책을 통해 우리들에게 밴드를 강력히 권한다고 말하니 사업을 시작하신분도 지금 시작하실려고 하는 분들도 이 책을 읽어보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의 생각이 모두 다르고,스타일도 모두 다릅니다. 그 많은 사람들의 취향과 스타일과 생각을 과연 모두 맞출 수 있을까요? 답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당연히 그럴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세상 사람의 생각이 모두 다르기에 누구에게나 베스트가 될 수는 없지만 최소한 나에게 베스트 방법은 내 스타일의 옷,내가 좋아하는 옷, 내가 입고 싶은 옷을 가져다 두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만의 색깔 찾기가 중요한 겁니다.

여러분들도 남이 이거해서 돈 벌었다더라 해서 그걸 하는게 아니라 내가 잘 할 수 있는,내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것을 찾는게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 지금 개인사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 길을 가신분들의 성공담을 들어보시거나 읽으면서 또 다른 나의 성공 목표로 세워 보시길 바랍니다.

작가님은 스마트폰 하나로 시작하는 성공률 100% 창업 노하우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무엇이든 하는 시대이기에 스마트폰에서 돈이 될 수 있는 아이템을 책을 통해 찾아보세요.

그 노하우를 알고 싶은신분들은

[50만 원도 못 벌던 동네 아줌마는 네어버밴드로 어떻게 월 1000만 원을 벌까]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