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영단어 Starter 1 - 초등 필수 영단어를 교과서 문장, 문법과 연결!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영단어
윤미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2학년에 올라가는 막내 9살 남자아이 영어공부를 어떻게 시켜야하나 고민하다 영어에 친밀감을 주기위해서 듣기만 조금씩 했는데요. 이제는 초등 필수 영단어를 접하게 해서 쓰기도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쁜 초등학생들을 위해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빠영어시리즈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영단어 Starter1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는 처음에 어렵지 않고 쉬워야 아이들이 접근하기 좋고 공부도 어렵다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바빠 영어 시리즈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영단어 Starter1은

3단계로 단어를 익히게 도와주어서 장기기억을 만드는 과학적 학습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단어를 처음부터 다 쓰는게 아니라 빈칸 채우기 단어 익히기로 어렵지 않게 진행합니다.

특히 남자아이들은 여자아들보다 쓰는걸 유독 싫어하는 성향이 있는데 9살 아들도 빠진 알파벳만 쓰니 쓰기 싫어하지 않고 조금씩 집중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교재를 공부하는 방법은

1단계:QR코드를 찍어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듣고 빠진 철자를 채워가며 그림과 영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힙니다.


 



3단계:책 속 부록으로 단어 플래시 카드 125장이 제공됩니다. 교재 공부를 다 끝내고 카드 놀이로 영어 단어를 말하면서 재미있게 공부하도록 도와주면 125개의 영단어를 어느새 머릿속에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히 살펴보았을때 초등학생이 영어를 처음 접하기에 어렵지 않고 '한번 해 볼만 한대!','할 수 있겠는데!'하는 느낌을 받아서 영어를 쉽게 터득하며 재미와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구성입니다.

많은걸 알게 하는 것보다 재미있게 영어를 접하게 할 수 있고 어휘력을 넓히는데 좋은 교재입니다.

초등학생이 영어를 자기것으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빠 영어 시리즈라 차근차근 시리즈 단계를 잘 밟아간다면 아이에게 좋은 영어 습관을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영단어는 실생활과 관련된 주제로 12가지로 분류한 다음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과 문법 규칙에 연결지어 낸 구성이라 학교에서 영어공부할때도 아는 내용이 나오면 자신감도 쑥쑥 올라갈 수 있겠죠^^

원어민 발음 들으며 써보고 눈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실생활에 적용하며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공부를 싫어하는 막내 9살 아들이 하루에 10분정도 앉아서 공부하고 있는걸 보면 학생들이 따라가기 어렵지 않겠네 하는 느낌을 받고 끝까지 잘 완북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엄마로써 좋습니다.

공부는 단거리 달리기가 아니라 장거리 마라톤과 같은 느낌으로 해야하는것처럼 아이들이 좋아할만 한 교재로 꾸준히 해야하는 것처럼 아이들이 모르는게 많은 어려운 교재보다 아이가 아는 재미와 알아가는 재미가 같이 있는 교재가 좋은 것 같습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영단어로 자연스럽게 단어를 연상시키며 학습하기 도와줘서 어렵지 않습니다.

영어도 한글처럼 자연스럽게 익히게 도와준다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겠죠.

저도 아들과 함께 같이 발음을 따라하며 옆에서 같이 읽어가며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혼자 할 수 있을때까지 함께 할 예정입니다.

*출판서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아이와 함께 공부해 본 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