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오염, 지구가 아파요! 지구가 아파요!
데이비드 웨스트 지음, 올리버 웨스트 그림, 이종원 옮김, 장미정 감수 / 지구별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환경 문제는 전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극 지방의 빙하가 녹아내리면서 해수면이 높아져 육지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날씨의 변화도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우리나라는 봄,여름,가을,겨울이 아름다운 나라였는데 점점 봄과 가을이 없어지는 느낌이고, 겨울보다는 여름이 엄청 길어진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환경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어떤 이유로 심각해지고 있는지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책이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환경오염,

지구가 아파요!

책으로 지식을 제일 잘 받아들일 수 있을 때가 지금, 현재, 일어나는 일을 궁금해 할 때, 더 잘 기억하는 것 같습니다.

더 늦기전에 아이들에게 지구가 아파하고 있고, 왜 아픈지 알려줘야 아이들도 해결방법을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들의 좋은 아이디어로 지금의 이 환경 문제가 해결된다면 너무 좋겠죠.^^



우리 아이들도 [환경오염,지구가 아파요!] 책을 읽고 지구를 살리기 위해서 자기만의 방법을 찾기도 했습니다.

도대체

환경오염이란 무엇일까요?

책의 내용을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지구와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환경오염 때문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이라 심각하죠.



우리가 편안하게 살고 싶어질수록 환경오염은 더 더 심각해져 갑니다.



지금은 미세먼지로 외출도 잘 못하고 마스크를 써야

내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몇 일 전에 뉴스에서 비가 온 뒤에 강의 녹조현상의 심각성도 보도했습니다.

강과 호수의 녹조현상은 왜 일어날까요?

왜 녹조현상이 일어났는지 뉴스를 통해 본 내용을 알게 되니 아이들도 더 잘 기억했습니다.



산업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가 살아가는데 편리한 점이 많아졌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플라스틱,일회용품이 점점 많아질 수록 환경오염은 더 심각해집니다.

책을 읽다보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답해줍니다.

책을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는 용어 설명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울 아이들도 각자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얘기해보는 좋은 시간도 갖었습니다.



우리부터 실천하고 다같이 실천하는 그날까지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 노력해야겠습니다.

환경오염,

지구가 아파요!

책을 읽으면,

환경오염이 지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지구가 얼마나 위험한지, 그리고 지구를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책입니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지구를 구할 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