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조심해서 다녀야 해! - 안전하게 통학하는 법 배우기 나도 이제 초등학생 10
임다은 지음, 찌아 그림 / 리틀씨앤톡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연계되는 책이고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 10번째 책입니다.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학습 동화입니다.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1.신호등이 초록불로 바뀌자마자 뛰어서 건너면 안 돼요.

횡단보도 신호등이 초록불로 바뀌었다고 해도 반드시 자동차가 완전히 멈추는 것을 확인하고 건너야 해요.

2.신호등의 초록 막대가 몇 칸 남지 않았거나 숫자가 몇 초 남지 않았을 때는 다음 신호를 기다려요.

신호가 얼마 남지 않아서 뛰다가 넘어지면 큰일나고,신호가 중간에 빨간불로 바뀌어서 위험해요.

3.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손을 들고 건너요.

손을 들고 자동차 운전자와 눈을 맞추면서 건너면 지금 내가 길을 건너는 중이라는 걸 운전자에게도 확실히 알려 줄 수 있기 때문에 휠씬 안전해요.

☆신호등이 없는 곳에서 횡단보도 건너기

1.자동차가 오지 않을 때 천천히 건너요.

왼쪽,오른쪽을 잘 살피고 자동차가 오지 않을 때 천천히 걸어서 건너면 돼요.

2.횡단보도를 건너다 말고 다시 되돌아오면 위험해요.

운전자는 길을 건너는 사람이 계속 그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예상해요.사람이 지나가자마자 자동차를 출발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사고가 날 수도 있어요.

☆육교나 지하도 건너기

육교나 지하도는 신호를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편리해요.하지만 이곳에서는 계단을 조심해야 해요.




아이들에게 일상생활속에서 길거리에서 조심해야 할 부분을 동화속에서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 줍니다.


초등학교1학년 아들과 함께 읽으면서 엄마부터 잘 실천해야겠다는 반성과 모범을 보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엄마부터 횡단보도에서 시간이 없다며 뛰었거든요ㅠ



마지막 ㅇx 퀴즈는 아들이 하나하나 읽으면서 다 맞추었습니다.


잘 공부한만큼 잘 실천해 주었으면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