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심장을 쏴라 - 2009년 제5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09년 5월
품절


소소한 기억들을 썼다.눈 감으면 떠오르는 사림책방의 풍경,그리운 책 냄새,놈과 내 방과 지하창고의 록큰롤의 추억,입원 후 놈과 벌인 기나긴 사투,한 달 만에 쓰기를 그만 두었다.재미가 없었다.노트는 위험만 없는 게 아니라 반응까지 없었다.그 정서적 거리감을 좁힐 길도 없었다.노트를 펴면 추수가 끝나버린 텅 빈 들판으로 들어선 심정이었다.놈이 그리웠다.-5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