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축복 침상 기도문 - 남편을 거인으로 우뚝 세우는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삶을 살아가면서 느껴지는 생활 속 사소한 부분까지도 하나하나 기도할 수 있는 힘을 주는 책이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족이 가장 중요한 존재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가족을 통해 내가 존재하고 개인이 존재함으로 사회가 형성된다고 할 수 있다.
가족을 사랑하며 지내는 것이 바로 나를 위한 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행복하고 가족이 행복해지려면 나의 인생의 동반자인 남편을 얼마나 아껴주고 사랑해 주어야 할지 난 이 책을 통해서 더 많이 생각하게 되었다.
또 그런 생각이 다시 나의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항상 곁에 있어주는 존재이고 가족을 위해 헌신하는 나의 남편!

첫째는 ‘하나님을 사랑하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기도’로 시작한다.

우리의 형상은 하나님의 형상을 닮았다. 하나님을 그토록 우리를 사랑하시어 하나님의 형상대로 인간을 만드시고 그 모습을 보기좋아 하셨다.

그렇다면 우리도 하나님의 은혜를 보답해 드려야하지 않을까?

그런 보답을 하기위한 기도라고 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이 즐거워하시는 모습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도들이다.

내가 남편을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섬기는 하나님을 닮아갈 수 있는 그런 남편이 되게 해 주세요”라고 기도를 드리는 것이다.


둘째는 ‘거룩한 정신과 따뜻한 감정을 위한 기도’ 이다.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많은 사람들과 부딧히고  상처받기가 쉽다.

이런 세상을 살아가면서 주님의 사랑을 통해서 어떤 것이 올바른 길인가를 알수 있게하는 기도문들이라 할수 있다.  힘과 용기를 마음의 평온함과 부드러움을 이해심과 현명함을 주님께 기도하고 다시 한번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갖춰야할 정신적 감정적인 모양을 생각하게 해주는 기도문이다. 이런 기도를 통해서 나 스스로도 바른 마음을 갖게 될 것이고 그 모습을 통하여 나의 자녀들도 닮아가게 될 것이다. 그것이 하나님이 바라시는 모습이 아닐까?!


셋째는 ‘생기 넘치는 건강한 육체를 위한 기도’ 이다.

위의 모든 기도들을 잘 지켜내려면 우선 나의 몸이 튼튼하고 건강해야 할 것이다.

주님의 형상을 닮은 나의 육체를 건강하길 바라는 기도는 너무나도 당연한 일일 것이다.

육체만이 아니다 내가 무슨 행동을 하는지도 잘 다스려야 한다. 혹여 아프고 힘들더라도 기도를 통해 그 힘겨움을 이겨내고 앞으로 건강하게 주님을 따라갈 수 있는 모습으로 거듭날 것이다. 그런 나의 육체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기도문 들이다.

나를 더 생각하고 올바르게 하는 기도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될 것 이다.


넷째는 ‘사회를 섬기는 아름다운 리더로 세우는 기도’ 이다.

성경 말씀에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레 19:18  라고 적혀있다.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이 사회를 섬기는 사람으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 그런 사람이 되려면 우선 나의 능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할 것이고 그런 능력을 다시 사회에 공헌하는 사회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거듭나게 되는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런 점이 다시 나를 사랑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위에 서술하면서 “나”라고 호칭했지만...  기도하면서 대상을 남편으로 하면 남편을 위한 기도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또한 나를 위한 기도가 되는 것이기도 하다.

또 그 기도를 아이들에게도 접목 시킬수도 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이라고 할수 있다.
이 책을 통해서 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남편을 위해 기도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게 되다니 정말 행복하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남편을 위해 기도하고 그 기도를 들어주시는 하나님!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고 행복을 주시는 하나님 너무나도 사랑합니다.

사랑하는 남편을 위해 기도합니다.

 

언제나 말이 없어서 남편의 힘든 생활을 알지 못했습니다.

남편의 힘든 짐을 저에게도 덜어주시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이겨낼 수 있는 힘주시고

서로가  대화를 통해서 아껴주는 시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직장 생활을 하는 동안 육체의 피곤함도 사람들과의 부딧힘도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서 이겨낼수 있는 능력을 주세요

사람들에게 좋은 이웃이 될 수 있게 하시고 그들로 하여금 다시금 사랑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주님 도와주세요


우리가족 모두가 남편의 힘겨움과 노고를 알게하시어 남편을 더욱 사랑하고

존경할수 있게 주님 하나되게 해주세요



아직은 너무나 부족한 기도이지만 이런 저의 기도를 통해 남편의 삶이 좀더 풍요로울 수 있도록 주님 도와주세요.

저의 기도를 통해 저희 부부가 서로를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서로를 아끼고 더욱 사랑할 수 있게 주님의 도와주세요.


이 모든 말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직은 너무도 부족한 기도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매일 이책을 통하여 기도하고 또 연습하고 또 생각하고 또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다보면 제 기도가 좀더 자라나지 않을까요? ㅋㅋ

이책을 통해 남편을 위해 그리고 가족은 위해 또 나를 위해 기도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너무나 기쁩니다.

남편을 위하는 길이 바로 나 스스로는 위하는 길이라는 것을 알기에 너무나 감사하고 또 감사할 따름입니다.

아직 신혼인 친구에게 이 책을 선물해주고 싶어요. 좀더 빨리 이 책을 만나게 된다면 서로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게 될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