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1 기본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깨독

독해 기본편1

- 미래엔 -

수능 국어로 집입하도록 도와주는

중등국어 독해 단계별 훈련서 깨독이 출시되었다고 하여 만나보았습니다.

우리 아이 국어를 너무 겉핥기식으로만 봐서 실력이 더이상 늘지 않는 느낌이 들어요.

독해 실력을 향상시켜주고 싶은데

어디 좋은 교재 없을까...

깨독은 예비중1부터 중3까지 총 4단계로 자신에 맞는 레벨별 교재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일단 교재를 시작하기 전에 진단평가를 온라인으로 풀어봅니다.

총 진단평가가 3회로 이루어지는데..

교재 진행전에 1회를 풀어보고,

15강을 마무리한 후 2회,

교재를 모두 마무리한 후에 3회

이렇게 총3번의 진단평가를 보게됩니다.

스스로의 실력이 어느정도였는데, 어떻게 올라갔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좋은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QR코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진단평가를 보았어요.

제한시간은 80분인데.. 15분만에 보았네요.

그렇다고 잘본건 아니랍니다;;;

채점결과와 해설이 나오는데..

채점결과를 본 후 해설볼려고 하니 페이지에서 나가버려서 해설을 보지못했어요.

다시 시험을 봐야 해설이 나오는 시스템일까요..

그 부분은 좀 수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진단평가의 충격에서 벗어나고자 공부를 열심히 시작해봅니다.




인문, 독서/예술, 사회, 과학, 기술

이렇게 다양한 방면으로 문제가 수록되어 있는데

우리 아이는 특히 과학쪽이 약하다고 나와서 그 부분은 꼼꼼하게 짚어볼 예정이에요.



중심문장을 형광펜으로 찾아 그었더라구요~

정말 중심문장이 맞는건지.. 어느 페이지는 전체가 형광색이... -_-

스스로 채점까지 해놓아서 정말 알고 푼건지..

알 길은 없습니다.

다양한 어휘도 함게 나오는데..

어휘를 다양하게 익힐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일단 풀었다는데 의의를 두고..

15강 이후로 진단평가를 다시 보면 어느정도 실력이 나오는지 알겠죠

해설이 너무 좋아서 꼼꼼하게 선지 분석을 했으면 좋겠건만

그렇게 꼼꼼한 스타일이 아니라 이 정도에 만족할랍니다.

그래도 꾸준히 하루에 1강씩이라도 하면 어느정도 실력이 올라가리라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