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3-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3학년 2학기의 중반에 들어섰네요.

이제 학교에서도 거의 교과의 절반 정도 진도가 나간 것 같아요.


이 시점 우리 아이들은 어느 정도 공부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우리집 둘째는 현재 3학년 2학기 3단원 원을 배우고 있답니다.


수학 기본 문제집을 한 권 마무리 한 적이 있어

이제는 응용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차례에요~


응용 단계에 올라서는 우리 아이..  천재교육 응용 해결의 법칙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일단 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에 대해 읽어보고 시작해봅니다.




 


재미있는 원 이야기부터~ 동전이 원 모양인 이유까지~

다양한 원애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해결까지 해주었어요~^^





이미 배운 내용은 원의 특징 및 물체를 본떠서 원 그리기였다면

이번에 배울 내용은

원의 중심, 반지름, 지름 및 성질 그리고 컴퍼스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모양 그리기입니다.


또한 앞으로 원은 6학년 1학기에 다시 나올 예정인데요..

그 때는 원주와 원주율을 알아보고 넓이 구하기까지 들어간답니다.


3학년 때하고 6학년까지는 원을 볼 수 없을 것 같으니

꼼꼼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일단 본인이 원의 단원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있는지 메타인지 학습에 들어갑니다.

원을 한 번 공부해서 그런지 자신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스스로 채점까지 하면서 기분좋게 시작합니다.




 


 


결국 메타인지 학습에서 모두 동그라미로 시작해서 기분이 참 좋네요~



 

원에 대해 다시 한 번 쭉~ 개념을 훑어보고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약 3분 정도 꼼꼼하게 읽어본 것 같아요.
 




개념을 익혔으니 문제를 풀어봐야겠네요~

step1은 까다로운 문제들보다는 기본적인 문제를 익히는 과정입니다.
 


 


 
 


요리조리 컴퍼스를 사용하여 이쁘게 원을 그려보며 문제를 풀어갑니다.

처음 컴퍼스 사용할 때 정말 너무 힘들어서 한참 고생한 기억이 있어요.


역시 열심히 하다보면 익숙해지나 봅니다.

저 조그만 손으로 열심히 원을 그리는 모습을 보니 참 기특하네요~





 


 


기본 문제는 모두 잘 맞춰주었어요~




이젠 응용 문제에 들어갈 차례입니다.

응용 문제에서는 실수가 있었지만

금새 스스로 고칠 수 있었습니다.
 


 


step 3는 꽤 어려운 문제들이 나오는데.. 과연 잘 풀어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응용 해결의 법칙은 문제도 깔끔하고 아이들이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응용 문제들이 출시되어 있답니다.


우리 아이도 열심히 풀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한층 높아졌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